- 美 U.S. 뉴스 선정…신차·중고차 부문서 12개 중 7개 싹쓸이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의 권위 있는 평가 매체인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한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Best Cars for Teens)’에서 4년 연속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그룹은 3일(현지시간) 발표된 이번 평가에서 신차 부문 8개 중 4개, 중고차 부문 4개 중 3개 등 총 12개 부문 중 7개를 휩쓸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차량 안전성과 경제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 매체는 10대 운전자에게 적합한 차량을 ▲신뢰도 ▲충돌 안전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문가 평가 등을 기준으로 엄선하며, 중고차 부문은 2020~2022년 모델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지비, 전문가 리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올해 수상 차량 중 현대차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2만5000~3만 달러대 최고의 자동차, 투싼이 같은 가격대 최고의 SUV, 투싼 하이브리드가 3만~3만5000달러대 최고의 SUV에 선정됐고, 기아는 쏘울이 2만~2만5000달러대 최고의 SUV로 뽑혔다.
중고차 부문에서도 2022년형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소형차, 2022 투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소형 SUV,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최고의 중형 SUV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특히 투싼은 신차 부문에서 2022년부터 4년 연속 해당 가격대 최고의 SUV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올라비시 보일 현대차 북미법인 상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 담당 전무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스펙 비교를 넘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의미한다”며 “10대는 스타일과 기술, 자유를 원하고, 부모는 안전과 신뢰성을 중시하는데, 현대차는 이 모두를 만족시킨다”고 말했다.
평가를 주관한 잭 도엘 U.S. 뉴스 차량 테스트 에디터도 “현대차그룹의 최다 수상은 안전하고 경제적인 차량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올해 수상한 모든 차량은 최고의 충돌 안전 등급을 보유하고, 자녀 운전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앱도 제공돼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에도 같은 매체가 선정한 ‘2025 베스트 카 포 패밀리(2025 Best Cars for Families)’에서 투싼이 최고의 준중형 SUV, 기아 텔루라이드가 최고의 3열 중형 SUV, EV9이 최고의 전기차 부문에 각각 선정되며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1948년 창간된 미국의 시사 전문 주간지로, 교육·의료·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순위 발표로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장경태 ‘성추행 공작’ 논란…모자이크 해제 영상 공개되며 공방 격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둘러싼 이른바 ‘성추행 의혹 영상’ 파문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원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사건의 실체를 둘러싼 공방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약 1년 전 촬영된 술자리 장면으로,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