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10(토)
 

올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계절 성수기에 들어선 음료업계가 새로운 모델을 대거 발탁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모델 선정을 통해 성수기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는 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음료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을 차지하게 된 모델들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다운로드 (7).jpg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파워에이드 프로틴 10g ‘위하준’, 마이밀 ‘이준호’, 조지아 라떼니스타 ‘조이현’, 공차코리아 ‘송강’ 특히 올해 음료업계 모델이 K드라마 열풍으로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배우들로 교체되면서, ‘글로벌 흥행 드라마 출연이 곧 음료 브랜드 모델 발탁’이라는 음료 시장 모델 공식이 성립되고 있다. 사진출처=코카콜라, 대상, 공차코리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역대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게임’의 위하준을 비롯해 최근 시즌2 제작을 확정한 ‘지금 우리 학교는’의 조이현과 K사극 열풍을 부활시킨 ‘옷소매 붉은 끝동’의 이준호, 넷플릭스의 아들로 불리는 ‘스위트홈’의 송강 등 글로벌 팬층을 확보한 배우들이 음료업계 새로운 모델 자리를 꿰찼다.


코카-콜라사는 ‘파워에이드 프로틴 10g’의 모델로 배우 위하준을 발탁했다. 위하준은 지난해 세계적 돌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작품 속 강렬한 연기로 주목받으며 SNS 팔로워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글로벌 스타 반열에 올랐다.


글로벌 K좀비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남라다’역을 맡아 대세 배우로 떠오른 조이현은 코카-콜라사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신제품 ‘조지아 라떼니스타’의 모델로 발탁됐다. 부드럽고 스윗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조이현이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넘나들며 라떼니스타의 기분 좋은 부드러움을 전하는 TV광고 “라떼니스타, 부드러움의 별” 영상은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2008년 짐승돌 ‘2PM’의 멤버로 데뷔한 이준호는 해외 20여개국에 선판매되며 글로벌 사극 팬들의 호평을 받은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정조 이산 역을 맡아 물오른 연기력으로 ‘대세 배우’ 반열에 올랐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철저한 자기관리와 성실한 자세로 가수는 물론 배우로서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이준호를 통해 마이밀이 추구하는 균형 잡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배우 송강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송강은 ‘좋아하면 울리는’을 시작으로 ‘스위트홈’, ‘알고 있지만’, ‘기상청 사람들 : 사내 연애 잔혹사 편’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국내외 팬들은 물론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차는 송강의 트렌디한 이미지와 밝은 에너지가 브랜드 특성과 잘 부합해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으며 화보, 광고, 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K콘텐츠의 세계적 열풍이 지속되면서 글로벌 흥행작에 출연한 배우 모델 발탁을 통해 국내외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는 추세다”며 “국내 콘텐츠의 영향력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흥행 드라마 출연이 곧 음료 브랜드 모델 발탁’이라는 음료 시장 모델 공식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03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 흥행 드라마 배우가 음료 모델 시장 장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