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4일부터 국내를 포함  9개 나라에서 광고 요금제를 시작했다.


Screenshot 2022-11-04 at 06.51.20.JPG
넷플릭스 초기화면. 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넷플릭스는 4일 오전 1시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호주에서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Basic with ads)로 명명된 이 요금제는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월정액을 낮춰 국내 월 5500원, 미국에서는 월 6.99달러로 책정됐다.


광고형 요금제는 12개 나라에 우선 도입된다. 지난 1일 캐나다와 멕시코에서 가장 먼저 적용됐고, 스페인에서는 오는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광고형 요금제는 기존 '베이식 요금제'인 월 9500원보다 4천원 저렴하지만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 15초 또는 30초 길이 광고는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노출된다.


광고 요금제 고객은 베이식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노트북과 TV, 스마트폰, 태블릿에 접속해 720p/HD 화질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Screenshot 2022-11-04 at 06.40.19.JPG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안내. 자료=넷플릭스

 

하지만, 광고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은 다른 요금제와 달리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또 광고 게재 권한을 놓고 라이선스 문제가 불거진 일부 콘텐츠도 광고 요금제에서는 당장 시청할 수 없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넷플릭스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즈니, NBC유니버설, 소니픽처스, 워너브러더스 등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외신들은 라이선스 협상을 진행 중인 프로그램 목록에 인기 미국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 '범죄의 재구성', '그레이 아나토미' 등이 포함돼있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스트리밍 업체는 지난달 분기 실적 보고서를 통해 "광고주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다"며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한 더 많은 선택권은 시간이 지나면서 매출 및 영업이익의 의미 있는 증대로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47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넷플릭스, 광고 달고 요금 내렸다...'다운로드 미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