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농축수산물 AI 매칭 직거래 서비스, ‘프레시인터뷰’ 참여 통해 유통 혁신 경영

 

 

플랫폼H(이하 ‘플랫폼에이치’)는 성주참외원예농협과 농축수산물AI 매칭 에이전트 직거래 서비스, ‘프레시 인터뷰’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참외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최초로 AI 선별기를 도입하여 혁신 경영의 대표 사례가 된 성주참외원예농협이 AI 매칭 에이전트 서비스, ‘프레시 인터뷰’ 도입을 통해 다시 한 번 혁신에 앞장섰다는 데 의미가 크다.  


성주참외원예농협 조합장 안중성은 “참외농가가 생산한 상품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성주 참외풍경’이라는 브랜드 구축은 물론, 상품의 등급화와 규격화를 통해 차별화 전략을 실시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프레시 인터뷰’ 참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성주참외를 접할 수 있도록 유통 혁신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KakaoTalk_20240710_174534093_01.jpg
성주참외원예농협 조합장 안중성

 

 

한편, 플랫폼에이치 이종광 대표는 “성주는 전국 참외 생산량의 70%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참외 산지로, 성주참외원예농협은 성주군 내에서 최다 규모의 조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면서, “AI 직거래 서비스 ‘프레시 인터뷰’를 선도적으로 도입한 성주참외원예농협 조합원들의 상품 가치를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플랫폼에이치 파트너사들의 접점을 적극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akaoTalk_20240710_174534093_02.jpg

성주참외원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플랫폼에이치가 운영하는‘프레시 인터뷰’는 농축수산물 및 그 가공품 판매자가 중간 유통 없이 소비자와 직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상거래에 특화된 AI 매칭 에이전트 플랫폼으로, 정식 서비스 오픈 전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수산물 판매자 및 로컬 소상공인 2,000여개 사업자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업계와 관련 지자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플랫폼에이치는 ‘사용자중심 AI 공유 플랫폼(이하, ‘사용자중심 인공지능 공유플랫폼’)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하렉스인포텍(대표이사 박경양)의 통합플랫폼운영사 국내 파트너로서 하렉스인포텍의 ‘사용자중심 인공지능 연구소’가 지난 4년간 개발한 상거래용 AI 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AI 매칭 에이전트 서비스를 공동 사업화해 나가고 있다. 


 

하렉스인포텍(대표이사 박경양)의 ‘사용자중심 인공지능 연구소’ 가 개발한 ‘일반 상거래 지능’은 지난 2월에 실시된 제38회 AAAI(세계인공지능학회)에서 ‘혁신적 인공지능 응용상’을 수상하며, 그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8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주참외원예농협, '플랫폼에이치'의 AI 매칭 산지 직거래 서비스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