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정민이 등장한 아워홈의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광고가 공개 한 달 만에 1천만 뷰를 넘기며 이른바 ‘박정민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아워홈] 온더고 광고 캠페인 영상 캡쳐본.jpg](/data/editor/2506/20250614003924_plzpexcw.jpg)
이와 함께 온더고 전 제품의 일평균 매출이 145% 이상 증가하며 실질적인 구매 전환까지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아워홈이 공개한 광고 캠페인은 '까보면 안다'는 현실 밀착형 콘셉트로, 바쁜 현대인들이 겪는 식사의 고민을 공감 어린 시선으로 담아냈다. 광고의 중심에는 배우 박정민이 있다. 특유의 자연스럽고도 진정성 있는 연기로, ‘냉동 도시락’이라는 제품군에 생동감과 신뢰를 더했다.
실제로 광고 속 박정민은 퇴근길, 야근 중, 주말 늦잠 뒤 허기진 순간 등 다양한 장면 속에서 ‘온더고’를 꺼내들며 "이 정도면 까볼 만하지 않나"라고 말한다. 브랜드 슬로건인 ‘보이는 맛 그대로’를 제품 이미지와 결합해 강조한 이 장면들은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캠페인은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실물 구현에 집중한 ‘까보고서’ 편, 40여 종의 메뉴를 소개한 ‘다양함’ 편, ‘편리함’에 초점을 맞춘 편까지 각각의 키워드를 담아 MZ세대의 실생활에 밀착된 메시지를 전달했다. 광고는 유튜브, 케이블TV, 옥외 광고를 통해 송출됐으며, 특히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광고 이후 온더고 제품군의 일평균 매출은 145% 이상 증가했으며, 유통 채널도 확대되는 추세다. 롯데마트 입점과 이마트 오프라인 행사 참여 등 주요 대형 유통사와의 협업이 본격화되며 판매망 확대에 탄력이 붙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배우 박정민의 현실적인 연기와 브랜드 메시지의 조화가 소비자의 신뢰를 이끌었다”며 “실제 구매로 이어진 점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성과가 고스란히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광고 관련 유튜브 댓글에는 “박정민 배우라서 더 믿음 간다”, “온더고 먹고 싶어서 영상 다시 본다” 등의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MZ세대의 ‘현실 공감’ 코드를 정확히 겨냥한 이번 캠페인이 ‘냉동 도시락’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작용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BEST 뉴스
-
[단독] ‘노빠꾸네’ 개포래미안 불륜, 신상에 얼굴까지 공개했다
서울 강남의 아파트 단지에 불륜 사실을 폭로하는 현수막이 등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이면 쉽게 인지할 정도로 개인정보를 노출했기 때문이다. ‘래미안 포레스트’ 앞에 내걸린 불륜 비난 현수막 사진출처=블라인드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아파트 단지인 ‘... -
[속보] 이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미사일 공격…도심 일대 초토화
14일, 이란이 이스라엘 텔아비브를 향해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감행하며 양국 간 무력 충돌이 한층 격화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 전해진 현지 상황에 따르면,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 다수가 이스라엘의 방공 시스템인 '아이언돔'을 돌파해 도시 중심부에 직접적인 피해를 입힌 것으로 전해졌다. &nbs... -
[단독]대한항공 자회사 기장이 직접 말했다 “진에어는 위험하니 타지 말라”
대한항공 자회사인 진에어에서 일하는 기장이 직접 진에어 비행기가 위험할 수 있다며 “타지 말라”고 경고했다. 경영진이 과도한 비용 절감에 나서 승객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는 내부 고발이다. 진에어 항공기 사진=진에어 제공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 -
“승무원 안전보다 수익?”…LA 시위 속 대한항공의 자회사 챙기기 논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가 격화된 반이민 시위로 사실상 준전시 상황에 접어든 가운데, 대한항공이 현지 체류 중인 승무원들의 안전보다 호텔 수익을 우선시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현재 대한항공 승무원들이 묵고 있는 곳은 LA 인터컨티넨탈 호텔(900 Wilshire Blvd). 시위의 중심지인 LA 다운타운 한... -
서영교, “만 18세까지 아동수당 월 20만원 지급해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인구미래포럼’에서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18세까지 확대하고,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며 “출산율 반등의 조짐이 보이는 지금이야말로 인구정책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 -
[단독] 성인용 ‘섹스 던전’에 단체 투숙한 승무원들
한 항공사가 수십여명의 자사 승무원들을 성인용 모텔에 투숙시켜 논란이 발생하고 있다. 항공 안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사진 출처: Motel Mo.om Milan property marketing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은 지난 12일 자사 항공기 조종사와 객실승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