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은 2022년의 컬러로 ‘베리 페리(Very Peri)’를 발표했다. 믿음과 일관성을 상징하는 블루, 에너지와 활기를 의미하는 레드를 섞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컬러를 만든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제비꽃 색으로도 불리며 연보라 색에 가까운 ‘베리 페리’는 다양한 산업 군의 디자인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봄에 잘 어울리는 색으로 SS시즌을 맞이한 패션업계에서는 ‘베리 페리’ 색상의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는 바다에 버려진 폐그물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입을 수 있는 ‘블라썸 셋업’ 시리즈를 내놨다.
그 중에서도 모델 연우가 착용한 아노락과 반바지는 라벤더를 메인 색상으로 잡고 그레이와 블루를 함께 매치했으며, 공개한 화보와 영상은 포틀랜드 라벤더 밸리를 배경으로 해 화사한 봄 기운을 더욱 느끼게 해준다.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는 봄 신상품으로 매니페스토 컬렉션을 선보였다. 봄의 생동감을 디아도라만의 스포츠 정신으로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은 라이트 퍼플 등 독특한 컬러 구현 노하우로 완성된 각 제품별 차별화된 컬러가 특징이다.
스트리트 브랜드 널디(NERDY)의 ‘윈드 브레이커’ 컬렉션은 계절감이 느껴지는 소프트한 파스텔 컬러를 사용했고, 스트릿걸스파이터(스걸파)에서 ‘과천꿀수박’으로 유명세를 탄 이서인의 댄싱과 함께한 제품으로도 눈길을 모은 바 있다.
이외에도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베리 페리 색상을 적용한 크롭 재킷, 쇼츠, H라인 스커트 등을 출시했고,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영국 슈즈 브랜드 핏플랍도 라일락 컬러의 신발을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오묘한 매력을 가진 베리 페리를 활용해 아웃도어부터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만큼 올 봄 거리는 한층 더 화려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