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더위를 날릴 청량한 한마디가 광고 속에서 터져 나왔다. “더워? 나랑 놀자!”
코카-콜라사의 수분보충음료 ‘토레타!’가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하며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멤버 ‘윈터’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영상을 23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여름을 주제로 한 캠페인임에도 ‘윈터(WINTER)’라는 이름의 모델을 전면에 내세운 점에서 역설적인 흥미를 자아낸다.
영상 속 윈터는 수영장을 배경으로 장난기 넘치는 표정으로 튜브를 불고, 물장구를 치며 여름의 즐거움을 마음껏 표현한다. “땀나” 한마디 후 토레타!를 꺼내 시원하게 마시는 장면은 여름철 수분 보충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부각시킨다. 여기에 “더워? 나랑 놀자!”라는 멘트는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어우러져 토레타!의 밝고 생기 넘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껏 끌어올린다.
특히 광고 후반부에서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물이 튀는 수영장 풍경, 윈터의 CM송까지 어우러져 영상의 몰입도를 높였다. 무더위 속에서도 마치 겨울처럼 청량한 느낌을 주는 영상미는 제품이 가진 ‘가볍고 산뜻한 수분보충’의 속성을 효과적으로 전한다.
광고계에서는 ‘윈터(WINTER)’라는 계절적 이름과 ‘여름 청량음료’의 조합이 오히려 반전 효과를 유발하며 브랜드 주목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실제로 윈터는 맑고 시원한 이미지와 깨끗한 음색으로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이번 광고에서도 그런 이미지가 토레타!의 제품 성격과 정확히 맞아떨어졌다는 평가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윈터와 함께한 이번 광고는 일상 속 더위와 갈증을 토레타!로 즐겁게 해결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여름철, 소비자들이 가볍고 건강한 수분 보충을 통해 활기찬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모델의 이름이 ‘윈터’이지만, 이번 여름 캠페인에서는 오히려 여름 속 겨울 같은 청량함, 즉 반전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감각을 자극한 캠페인으로 남을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