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첫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포용력 담은 게임 문화 실현
![[카카오게임즈] 세브란스 재활병원 소아환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이미지_2.jpg](https://wemakenews.co.kr/data/tmp/2504/20250430133633_cknolinl.jpg)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9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세브란스 재활병원에서 소아청소년 환자 60여명을 대상으로 게임 캠프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열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2019년 첫 도입된 이후 게임 문화에 접근이 어려운 지역 사회, 장애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 등에게 체험 기회를 조성하고 있다. 어피치나 라이언, 튜브 등 카카오게임즈와 한지붕 가족 격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4D VR(가상현실)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접목한 버스로 운영된다.
이번 캠프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의 올해 첫 행사다. 병원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중증·경증 장애를 포함한 모든 아동들이 신체적 한계 없이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프가 마련된 세브란스 재활병원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뇌성마비, 발달지연 아동 등 ‘소아 재활’ 분야를 위한 다학제팀 진료와 첨단 재활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농구·다트 게임을 중심으로 한 카카오게임즈존을 비롯해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이용 가능한 휠체어 스포츠 게임과 점자 블록·윷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장애인식 향상존, 포토월 컬러링과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 등이 들어섰다.
특히 휠체어 이용 아동도 즐길 수 있는 휠체어 스포츠 게임 등 과거 회차보다 장애인 접근성을 높인 게임 콘텐츠가 준비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라이언과 어피치 등 캐릭터들이 있는 4D VR 버스도 접해보고, 여러 신선한 게임 활동으로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CSR(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아동복지시설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연말 크리스마스 파티를 2년 연속 개최하고 있고,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을 후원해 아동·청소년들이 게임 산업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장애를 넘어 모두가 포용할 수 있는 게임 문화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속보] 이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미사일 공격…도심 일대 초토화
14일, 이란이 이스라엘 텔아비브를 향해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감행하며 양국 간 무력 충돌이 한층 격화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 전해진 현지 상황에 따르면,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 다수가 이스라엘의 방공 시스템인 '아이언돔'을 돌파해 도시 중심부에 직접적인 피해를 입힌 것으로 전해졌다. &nbs... -
"재료가 다 떨어졌어요"… '빙수 폭탄돌리는 알바생들' 영상 화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여름 한정 메뉴로 내놓은 빙수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 손님이 최근 메가커피 인기음료인 ‘팥빙 젤라또 파르페’를 주문하고 있다. 사진=위메이크뉴스 류근원 기자 특히 메가커피가 출시한 ‘팥빙 젤라또... -
영종 베르힐CC, 18홀 우선 개장…6월 한정 할인 이벤트도
인천 영종도에 또 하나의 프리미엄 골프장이 문을 열었다. 도시와 레저, 그리고 바다 전망을 품은 아일랜드형 토너먼트 코스 ‘영종 베르힐 컨트리클럽(이하 베르힐CC)’이 최근 정식 오픈을 알렸다. 베르힐CC 전경 조감도 이미지 출처=영종 베르힐 컨트리클럽 누리집 베... -
[단독]대한항공 자회사 기장이 직접 말했다 “진에어는 위험하니 타지 말라”
대한항공 자회사인 진에어에서 일하는 기장이 직접 진에어 비행기가 위험할 수 있다며 “타지 말라”고 경고했다. 경영진이 과도한 비용 절감에 나서 승객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는 내부 고발이다. 진에어 항공기 사진=진에어 제공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 -
“승무원 안전보다 수익?”…LA 시위 속 대한항공의 자회사 챙기기 논란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가 격화된 반이민 시위로 사실상 준전시 상황에 접어든 가운데, 대한항공이 현지 체류 중인 승무원들의 안전보다 호텔 수익을 우선시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현재 대한항공 승무원들이 묵고 있는 곳은 LA 인터컨티넨탈 호텔(900 Wilshire Blvd). 시위의 중심지인 LA 다운타운 한... -
LG家 급식 줄줄이 이탈 조짐… 아워홈 인수한 김동선 부사장 ‘속앓이’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 김동선 부사장이 ‘패밀리 경영’을 선언하며 인수한 아워홈이 예상치 못한 암초를 만났다. 급식 부문 최대 고객이던 LG가(家) 계열사들의 대규모 이탈이 예고되면서다.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