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쇼핑몰 '오시싸' 관련 소비자 불만이 잇따라 제기되면서 피해주의보가 내려졌다.
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오시싸' 쇼핑몰은 지난달 배송 및 환급 지연으로 논란이 된 쇼핑몰 '스타일브이'와 대표자 및 사업장 소재지가 동일했다.
라면 등 생필품을 판매한 스타일브이와 달리 '오시싸'는 주로 의류를 취급하는 판매 방식으로 피해 유형이 유사했다.
지난 9월 1일부터 28일 중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해당 업체 관련 피해 상담은 총 161건으로 집계됐다. 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도 7건이 있었다.
피해구제 신청 사유는 모두 배송 및 환급 지연 관련으로 알려졌으며 업체와 연락이 원활하지 않아 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다고 소비자원은 전했다.
소비자원은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할 때 가급적 신용카드로 결제해 달라고 당부하며 주의를 요구했다.
아울러 해당 업체로 피해를 본 소비자들은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대응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소비자원은 '오시싸'의 관할 지자체인 대전 유성구청과 피해 구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수사기관에서도 스타일브이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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