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 OTT 사용자 2천만명 넘어...점유율 1위 '넷플릭스'

  • 박상현 기자
  • 입력 2024.02.14 09:38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국내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애플리케이션(앱) 순사용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다.


Screenshot 2024-02-14 at 09.38.45.JPG
주요 OTT 앱 사용자&사용시간 점유율. 자료=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월 기준 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디즈니플러스 등 OTT 순사용자는 2,006만명으로 2023년 1월(1,876만명) 대비 6.9% 증가했다.


이들 앱 중 넷플릭스가 사용자 점유율과 사용 시간 점유율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사용자 수 1,237만명인 넷플릭스는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기록했다.


이어 쿠팡플레이(805만 명), 티빙(551만 명), 웨이브(301만 명), 디즈니플러스(277만 명) 순이었다.


넷플릭스의 사용 시간은 8,809만시간으로 점유율은 54.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뒤를 이어 티빙(3,248만 시간), 쿠팡플레이(2,021만 시간), 웨이브(1,592만 시간), 디즈니플러스(541만 시간)가 뒤를 이었다.


OTT 앱 사용자의 1인당 평균 OTT 사용 개수는 2019년 1월 1.3개에서 올해 1월 2.3개로 증가해, OTT 앱 사용자 1인당 2개 이상의 OTT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12월 9일 구로의 온도는 ‘수직 상승’
  • 정의선 회장 “기아의 80년, 한 편의 서사 같은 위대한 여정”
  • 한미글로벌, 2026년 인사·조직개편 단행…에너지 인프라 부문 ‘강화’
  • 기아 화성공장서 차량 충돌로 작업자 사망…긴급 안전점검 착수
  • [시승기] ‘무늬만 7인승’의 편견을 깨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 ‘2025~2026 고객 선호도 베스트 골프장 22곳’ 발표
  • 삼양식품 오너 3세 전병우, ‘편법 승계’ 논란 재점화
  • 매드포갈릭 윤다예 대표, ‘교육-고용 잇는’ 산학협력 앞장
  • 노스페이스, 충전재 혼용률 ‘투명 공개’…오기재 사과하고 재발방지 약속
  • 모험가들 뜻 담아 보육원 환경개선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국내 OTT 사용자 2천만명 넘어...점유율 1위 '넷플릭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