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틸게임즈·버추얼 알케미 지분 참여… 글로벌 판권 확보
엔씨소프트가 국내·외 게임 기업에 추가 투자를 단행하면서 신성장 동력 확보에 잰걸음을 보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최근 미스틸게임즈(MISTIL GAMES)와 폴란드 국적의 버추얼 알케미(Virtual Alchemy) 등 두 곳에 투자했다. 각각 착수하고 있는 신규 IP(지식재산권)의 배급권을 통해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글로벌 유통 역량도 강화한다는 포석이다.
미스틸게임즈는 서용수와 조용민 공동 대표를 중심으로 지난 2022년 설립됐다. 독창적인 콘셉트의 PC·콘솔 3인칭 타임 서바이벌 슈팅게임 ‘타임 테이커즈’(TIME TAKERS)와 온라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 ‘그레이’(GRAY)를 만들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미스틸게임즈에 지분 투자하면서 ‘타임 테이커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판권(중국 제외)을 손에 넣었다. ‘타임 테이커즈’는 2023년 지스타 G-CON에서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정식 출시는 오는 2025년 내로 잡혀있다.
2022년 문을 연 버추얼 알케미는 RPG(역할수행게임) 장르에 대한 경험을 기반으로 로그라이크와 RTS(실시간전략게임), 다크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강점 요소를 결합하면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현재 유럽 중세를 배경으로 한 전략 RPG ‘밴드 오브 크루세이더’(Band of Crusaders)를 개발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밴드 오브 크루세이더’의 글로벌 판권을 챙기고 신흥 지역인 동유럽에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한다.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 대표는 “지역과 장르, 플랫폼 확장 등을 고려해 국내·외에서 적극적으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신규 IP를 통해 글로벌 파이프 라인을 넓히고 세계 이용자들에게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엔씨소프트는 업계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확충하기 위해 전문성이 높은 외부 출처에 시선을 고정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빅게임스튜디오에 370억 원 규모로 지분 투자를 진행하면서 게임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반경을 넓혀가고 있는 서브컬처(subculture, 하위문화) 부문으로 진출을 알렸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서브컬처 장르 신작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BREAKERS: Unlock The World, 이하 브레이커스)를 제작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브레이커스’의 글로벌 배급권을 거머쥐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2020년 창립 이후 서브컬처 장르로 업력을 쌓아왔다. 2023년 인기 애니메이션 IP ‘블랙 클로버’를 원작으로 RPG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를 글로벌 시장에 내놨다.
엔씨소프트는 앞서 7월 30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문 로버 게임즈(Moon Rover Games)에도 투자를 마쳤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