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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첫 고성능 ‘GV60 마그마’ 공개… “럭셔리 고성능으로 새 10년 연다”

  • 류근원 기자
  • 입력 2025.11.22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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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121 (사진1)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최초 공개.jpg
20일(목, 현지시간)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린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현대차 대표이사 호세 무뇨스 사장이 발표하는 모습 사진=현대차 제공

 

제네시스가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아 향후 10년을 이끌 새로운 축으로 ‘럭셔리 고성능(Luxury High Performance)’을 선언했다.


 제네시스는 20일(현지시간) 프랑스 르 카스텔레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린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에서 브랜드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를 전격 공개했다.

 

251121 (사진3)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최초 공개.jpg
20일(목, 현지시간)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린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제네시스 '마그마 GT 콘셉트'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현대차 제공


GV60 마그마는 지난해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완성된 첫 양산형 고성능 모델로, 기존 GV60보다 전폭은 넓히고 전고는 낮춰 ‘낮고 넓은 비례’를 극대화했다. 마그마 전용 컬러·3홀(Three-Hole) 공력 디자인이 적용됐고, 리어 스포일러·광폭 타이어 등으로 고성능 이미지를 강화했다.


동력 성능은 제네시스 전동화 모델 중 가장 강력하다. 전후륜 합산 최대 출력 478kW(부스트 모드 기준 650마력), 최대토크 790Nm, 최고속도 264㎞를 확보했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까지 도달하는 데 10.9초면 충분하다. 고속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재설계하고 대구경 디스크와 고마찰 브레이크 패드를 적용했다.


마그마 전용 주행 프로그램도 갖췄다. 스프린트·GT·MY 모드 등 3종의 전용 드라이브 모드, 15초간 출력을 끌어올리는 부스트 모드,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컨트롤 등이 탑재됐다. ‘3-서클 클러스터’와 전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몰입감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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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마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마그마 GT 콘셉트' 사진=현대차 제공

 

실내는 샤무드 소재와 오렌지 포인트 스티치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전동 기능을 갖춘 10-웨이 버킷시트를 새로 적용했다. 국내 전시는 12월 10일 제네시스 수지를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 한국·유럽·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제네시스는 이날 GV60 마그마와 함께 브랜드 퍼포먼스 비전의 정점을 상징하는 ‘마그마 GT 콘셉트’도 처음 공개했다. GT 레이싱 클래스 진출을 목표로 개발 중인 스포츠카 콘셉트로, 낮은 보닛과 넓은 리어 펜더 등 GT 레이스카 비례를 재해석했다. 제네시스는 이 콘셉트가 “향후 10년간 구축할 퍼포먼스 헤리티지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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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목, 현지시간)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린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현대차 대표이사 호세 무뇨스 사장이 발표하는 모습 사진=현대차 제공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는 “제네시스는 가장 빠른 속도로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럭셔리 브랜드”라며 “마그마는 한국의 혁신과 글로벌 비전을 결합해 새로운 럭셔리 퍼포먼스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독립 브랜드 출범 이후 G90·G80·GV80 등 전용 라인업을 구축하며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입지를 키웠다. 제네시스 디자인 책임자 루크 동커볼케는 “마그마 라인업이 브랜드에 역동성을 더하면서도 제네시스 고유의 우아함을 지켜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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