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아 향후 10년을 이끌 새로운 축으로 ‘럭셔리 고성능(Luxury High Performance)’을 선언했다.
제네시스는 20일(현지시간) 프랑스 르 카스텔레 폴 리카르 서킷에서 열린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에서 브랜드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를 전격 공개했다.
GV60 마그마는 지난해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완성된 첫 양산형 고성능 모델로, 기존 GV60보다 전폭은 넓히고 전고는 낮춰 ‘낮고 넓은 비례’를 극대화했다. 마그마 전용 컬러·3홀(Three-Hole) 공력 디자인이 적용됐고, 리어 스포일러·광폭 타이어 등으로 고성능 이미지를 강화했다.
동력 성능은 제네시스 전동화 모델 중 가장 강력하다. 전후륜 합산 최대 출력 478kW(부스트 모드 기준 650마력), 최대토크 790Nm, 최고속도 264㎞를 확보했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까지 도달하는 데 10.9초면 충분하다. 고속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재설계하고 대구경 디스크와 고마찰 브레이크 패드를 적용했다.
마그마 전용 주행 프로그램도 갖췄다. 스프린트·GT·MY 모드 등 3종의 전용 드라이브 모드, 15초간 출력을 끌어올리는 부스트 모드,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컨트롤 등이 탑재됐다. ‘3-서클 클러스터’와 전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주행 몰입감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실내는 샤무드 소재와 오렌지 포인트 스티치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전동 기능을 갖춘 10-웨이 버킷시트를 새로 적용했다. 국내 전시는 12월 10일 제네시스 수지를 시작으로, 내년 1월부터 한국·유럽·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제네시스는 이날 GV60 마그마와 함께 브랜드 퍼포먼스 비전의 정점을 상징하는 ‘마그마 GT 콘셉트’도 처음 공개했다. GT 레이싱 클래스 진출을 목표로 개발 중인 스포츠카 콘셉트로, 낮은 보닛과 넓은 리어 펜더 등 GT 레이스카 비례를 재해석했다. 제네시스는 이 콘셉트가 “향후 10년간 구축할 퍼포먼스 헤리티지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는 “제네시스는 가장 빠른 속도로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럭셔리 브랜드”라며 “마그마는 한국의 혁신과 글로벌 비전을 결합해 새로운 럭셔리 퍼포먼스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독립 브랜드 출범 이후 G90·G80·GV80 등 전용 라인업을 구축하며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입지를 키웠다. 제네시스 디자인 책임자 루크 동커볼케는 “마그마 라인업이 브랜드에 역동성을 더하면서도 제네시스 고유의 우아함을 지켜갈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