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산균발효굴추출물 기반 ‘FGO 키커포뮬러’ 적용…GS샵·네이버 통해 판매
정관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를 29일 출시했다.
‘아이키커 하이’는 지난해 11월, 식약처로부터 어린이의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에 대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국내산 통영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해 만든 원료로, 국내 특허를 포함해 미국·일본·유럽 등에서 국제 특허를 획득한 고기능성 소재다.
이번 신제품은 정관장의 126년 건강 노하우가 담긴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해 개발됐다. 해당 포뮬러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 500mg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고, 여기에 식물혼합농축액과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미노산 등 부원료를 더했다.
또한, ‘아이키커 하이’는 아이키커 브랜드의 ‘3무(無) 원칙’에 따라 정제당·착색료·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딸기·매실·바나나 과일농축액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은 29일 GS샵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아이키커 하이’를 첫 공개하며, TV홈쇼핑(3주·12주·24주 분)과 네이버 스토어(6주·12주·24주 분)를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론칭 기념으로 24주 분량 제품 구매 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정관장 관계자는 “‘아이키커 하이’는 단순한 키성장 제품이 아닌, 20여 년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연구해온 정관장 석·박사 연구진들이 설계한 제품”이라며 “풍부한 시연과 설명을 통해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7월 4일까지 ‘여름 대비의 正석’ 프로모션을 열고 ‘에브리타임’, ‘홍삼정’, ‘천녹’, ‘황진단’ 등 주요 제품과 함께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 유기농 버섯 추출 ‘버섯달임액’, 맞춤 건강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등 다양한 여름철 건강보조 제품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BEST 뉴스
-
[단독] 삼양 ‘1963 라면’, 정통성 복원 외쳤지만… 팜유·우지 혼합 ‘골든블렌드’ 논란
삼양식품이 브랜드 탄생 61주년을 맞아 '정통성 복원'을 내세우며 출시한 신제품 ‘삼양라면 1963’이 출시 직후 예상치 못한 논란에 마주쳤다. 김정수 부회장이 3일 서울 중구 보코서울명동 호텔에서 열린 삼양식품 신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우지 유탕으로 만든 삼양 1963을 소개하고 있다....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도심항공교통(UAM) 도입과 드론 물류 확대를 앞두고, 공항·항만·발전소·가스 시설 등 국가 주요 기반시설이 밀집한 인천 지역에서 불법 드론 대응 체계가 시설별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허종식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 -
[단독] 대웅제약 ‘에너씨슬 집중샷’, 수험생 불안 팔아 공격적 마케팅…과연?
2026학년도 수능을 앞두고 포털 검색창에 ‘수험생 영양제’를 입력하면 가장 먼저 등장하는 제품은 대웅제약의 ‘에너씨슬 집중샷’이다. 네이버와 쿠팡, 올리브영 등 주요 플랫폼 상단을 장악한 이 제품은 “몰입력 UP 수험생 필수템”, “1등급 학생들이 함께한 집중 루틴”, “4,000,000포 판매 돌파”라는 자극적인 문구로 학... -
수능 앞두고 제약사 ‘컨디션 마케팅’ 과열…전문가 “부작용·과대광고 주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제약사들이 수험생을 겨냥한 제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집중력 강화’, ‘불안 완화’, ‘면역력 회복’ 등 자극적인 문구를 내세운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의약품이 잇달아 등장하면서 시장은 들썩이지만, 전문가들은 “과도한 마케팅이 오히려 수험생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며 경... -
위조 서류로 장관상 받았는데… 문체부, 3년 지나서야 수상 취소
위조 서류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에 대한 조치가 3년 만에야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다. 수상 취소 사유가 법적으로 명백했음에도 문화체육관광부는 사실상 아무 대응도 하지 않은 채 시간을 끌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이디야커피가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해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음료가 출시 직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미지=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지난 28일 협업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개점 직후 음료 구매를 위한 이른 방문이 이어졌고, 음료 구매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