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K-게임에 e스포츠 접목한 성공 사례는 단연…

  • 김수길 기자
  • 입력 2025.11.04 21:10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 컴투스 9회차 SWC ‘월드 파이널’ 佛 파리서 성료
  • 결승 당일 센 강변 ‘라 센 뮈지칼’ 앞 관람객 장사진
  • 챔피언 PU “출범 10주년 내년 SWC 반드시 참가”
  • 11년차 ‘서머너즈 워’ 누적 매출 3조… 해외 90%
올해로 9회차를 맞은 SWC ‘월드 파이널’이 치러진 프랑스 파리 ‘라 센 뮈지칼’ .jpg
올해로 9회차를 맞은 SWC ‘월드 파이널’이 치러진 프랑스 파리 ‘라 센 뮈지칼’


 사실상 한국산 모바일 게임으로는 세계 무대에서 가장 큰 업적을 달성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e스포츠 종목으로서 잠재력을 재차 과시했다.

 

 컴투스는 지난 6 계를 아시아퍼시픽과 유럽, 아메리카 지역 등으로 나눠 서머너즈 워를 소재로 한 e스포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 2025’돌입했. 선수 선발부터 온라인 예선, 오프라인 지역 컵을 성황리에 마쳤고, 이달 1일 프랑스 파리 센 강변에 위치한 초대형 공연장 라 센 뮈지칼에서 대망피날레 ‘파이널렀다.

 

올해 SWC ‘월드 파이널’이 열린 ‘라 센 뮈지칼’ 앞은 결승 당일 굳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유럽은 물론이고 아시아와 미주에서도 친구나 가족 단위로 현장을 찾았다. 직접 입장권을 구해 경기를 직관(直觀)한 숫자만도 1500명을 웃돌았다..jpg
이번 SWC ‘월드 파이널’이 열린 ‘라 센 뮈지칼’ 앞은 결승 당일 굳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유럽은 물론이고 아시아와 미주에서도 친구나 가족 단위로 현장을 찾았다. 직접 입장권을 구해 경기를 직관(直觀)한 숫자만도 1500명을 웃돌았다.


 ‘서머너즈 워최강자를 가리는 SWC는 올해로 9회차를 맞았. 회를 거듭하면서 전 세계 이용자들이 게임으로 교류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승격됐다.


 올해 종 종착지인 프랑스서머너즈 워남달인기는 곳이다. 2019월드 파이널치했고 6년만에 다시 개최했다.

 

SWC ‘월드 파이널’을 직관하는 팬들이 경기에 환호하고 있다..jpg
SWC ‘월드 파이널’을 직관하는 팬들이 경기에 환호하고 있다.


 이를 입증하라 센 뮈지칼앞은 결승 일 굳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관람객들로 장사진이뤘. 컴투스에 따르면 유럽은 물론이고 아시아와 미주에서도 친구나 가족 단위로 현장찾았다. 직접 입장권경기를 직관(直觀)숫자만1500웃돌았다.


 결승에는 각 단계통과12명이 출전.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81·2라운드와 4, 결승전까지 곧장 속개됐. 우승컵은 아시아퍼시픽컵 2연패의 주인공 ‘PU’에게 돌아갔다. ‘PU는 총상금 14만 달러(한화 약 2억 원) 중에10만 달러도 챙겼.

 

올해 SWC ‘월드 파이널’ 챔피언인 ‘PU’가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기뻐하고 있다..jpg
올해 SWC ‘월드 파이널’ 챔피언인 ‘PU’가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기뻐하고 있다.


 ‘PU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평소에도 여러 전략을 연구하고 훈련하는 데 많은 시간을 쏟게 된다“’서머너즈 워는 일상이자 삶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7년차 소환사(이용자·캐릭)로서 월드 파이널우승은 오랜 꿈이라며 출범 10주년이 SWC도 반드시 참가하겠다.


 한, 컴투스에서 만들어 2014417일 첫선을 보인 서머너즈 워는 만 10년을 훌쩍 넘긴 현재도 한국산 게임이 친숙한 아시아뿐만 아니라 북·남미와 유럽, 여기에 상대적으로 우리 게임이 익숙하지 않을 법한 아프리카와 오세아니아까지 고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덕분에 9기준으3매출기록했, 해외 비중90%차지한.

 

이번 ‘월드 파이널’은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3개 언어를 다루는 전문 해설로 전 세계 생중계됐다..jpg
이번 ‘월드 파이널’은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3개 언어를 다루는 전문 해설로 전 세계 생중계됐다.


 실제 이번 월드 파이널은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3개 언어를 다루는 전문 해설로 전 세계 생중계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파리 월드 파이널을 통해 글로벌 대표 모바일 e스포츠의 면모를 보여줬다문화·스포츠·팬 커뮤니티를 아우르는 화합의 장을 전개하고 K-게임의 영향력을 한층 넓혀가겠다말했.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이상헌의 성공창업 경제학] 민생회복지원금 후광효과 지속하려면…
  • 넷마블·콩스튜디오 맞손
  • ‘복지 사각지대’ 가족돌봄아동에 손 건넨다
  • 이들이 별을 너무 따서 이제 없다네…
  • [신박사의 신박한 컨설팅] 도시재생사업, 낡은 공간을 넘어 ‘삶의 플랫폼’으로
  •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 한국전력기술,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품질의 날’ 개최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K-게임에 e스포츠 접목한 성공 사례는 단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