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성수기를 맞아 주음료 브랜드들이 시원하고 날씬한 여름을 준비하는 비주얼과 스토리의 TV CF를 본격 방영하며 치열한 장외 전쟁을 시작했다.
경쟁 브랜드 보다 한발 앞선 광고를 집행할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시장 선점의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다 카테고리 킬러 제품이라는 인식도 심어줄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여름 시즌 다이어트 주음료의 광고 집행 시기는 갈수록 앞당겨지는 모습이다.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미녀 모델들이 제품을 마시며 날씬한 라이프 스타일을 전하는 ‘태양의 마테차’ 광고부터 유명인을 기용하여 신나고 재미있게 여름을 즐기는 ‘던킨도너츠’ 광고까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신나게 즐기는 것이 대다수 여름 시즌 주음료 브랜드들의 광고 콘셉트다.
코카-콜라사는 정열의 라틴스타일 음료 ‘태양의 마테차’ CF를 통해 남미 미녀들이 즐기는 정열의 라틴스타일 전파에 나섰다.
남미의 풍광과 음악을 배경으로 한 이번 광고는 뜨거운 해변을 배경으로 남미의 미녀들이 햄버거, 스테이크 등을 배부르게 먹고 삼바 춤을 추며 즐기다 마테 한 잔을 마시는 모습을 담았다. 남미 미녀들이 마음껏 먹고 즐기면서도 탄력있는 S라인의 몸매를 유지하는 날씬한 라이프 스타일의 비결이 마테차에 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마테차’는 브라질산 마테잎을 추출해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더욱 깔끔한 맛과 향을 담아냈다. 그리고 정열의 라틴 음료라는 ‘태양의 마테차’의 컨셉트를 부각시키기 위해 제품 패키지에도 태양 형상의 비주얼을 적용하고, 빨간색 라벨을 활용해 남미의 정열과 활기찬 라틴 스타일을 형상화 했다.
던킨도너츠는 여름을 맞이해 아이스음료 4종의 새 TV CF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비스트와 함께하는 DUN.SUM.COOL’(던킨 써머 쿨)을 콘셉트로 비스트 멤버들이 각각의 캐릭터에 어울리는 제품을 들고 아이스음료 원재료의 씨즐감(먹음직스럽게 먹는 느낌)을 시원하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CM ‘던카치노송’은 경쾌하고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와 가사로 CF를 감상하는 소비자의 귀를 자극한다.
이번에 소개된 아이스음료는 ‘던카치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청포도 봉봉 쿨라타’, ‘망고 푸딩 스무디’ 등 총 4가지다.
오비맥주는 저칼로리 맥주 ‘카스 라이트(Cass Light)’의 TV 광고 ‘록키편’을 선보였다. 카스 라이트 록키편은 새롭게 카스 라이트의 얼굴이 된 코미디언 김준현과 ‘UFC옥타곤걸’로 주목받고 있는 연예인 강예빈, 이수정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광고 온에어 전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광고는 ‘다른 것은 포기해도 맥주만은 포기하지 못한다’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소비자들의 귀에 익숙한 영화 ‘록키’의 배경음악 ‘아이 오브 더 타이거(Eye of the Tiger)’에 맞춰 김준현이 록키로 분하고 강예빈과 이수정은 카스 라이트 라운드걸로 변신했다.
록키로 분한 김준현이 달리면서 피자, 족발 등의 유혹을 뿌리치는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낸다. 또 UFC 옥타곤걸로 활약해 국내뿐 아니라 다수 해외 팬을 보유한 강예빈과 이수정을 모델로 기용해 다가올 여름을 맞아 섹시함과 발랄함을 표현하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눈으로 먼저 여름을 느끼게 하고 있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