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테로이드·졸피뎀·에페드린까지 무차별 거래
불법 약물 유통을 넘어, 고등학생까지 마약 카르텔에 끌어들인 범죄 조직의 실체가 드러났다.
이 조직은 ‘스텔라’, ‘k-muscle’, ‘신용토르’ 등으로 활동하는 동일 인물을 중심으로, 텔레그램·카카오톡 오픈채팅·시그널·네이버 카페 등 온라인 플랫폼 전반에 걸쳐 수년간 불법 약물 및 향정신성의약품 유통을 벌여왔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 조직이 고등학생 보디빌더들을 상대로 접근해 ‘약물 사업 투자’ 명목으로 통장 명의를 갈취하고, 이를 보이스피싱 자금세탁과 불법 약물 거래에 악용했다는 점이다.
통장을 넘긴 청소년들에게는 스테로이드, 에페드린, 성장호르몬 등 약물을 무상 제공하며 매달 명의를 바꿔가며 수십 개의 대포통장을 운용한 정황이 포착됐다.
일각에서는 해당 통장을 제공한 청소년이 실제 단속에 걸려 재판에 넘겨졌고, 벌금형까지 받았으나, 정작 이 조직의 수장은 아무 책임도 지지 않았다고 증언한다.
이들은 졸피뎀을 비롯해 유통기한이 제거된 약물, 비정품 스테로이드 등 다종다양한 불법 의약품을 무차별적으로 거래했다.
판매는 주로 텔레그램과 시그널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번개장터 ‘명품다사요77’이라는 가명 계정을 통해 카드 결제 링크까지 제공했다. 약물 사진과 거래 계좌, 대화 캡처, 판매 영상까지 확보된 상태로, 유통 구조가 얼마나 조직적이고 대담한지 보여준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 조직은 자신들의 이익에 방해가 되는 경쟁 판매자나 내부 고발자에 대해 보복 수단도 동원했다.
보이스피싱 조직과 연계해 경쟁자의 계좌를 악의적으로 정지시키는가 하면, 계좌가 회복되면 반복적으로 막는 방식으로 지속적인 괴롭힘을 가했다. 이 과정에서 법적 대응이 어려운 미성년자나 개인 사업자들이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다.
가장 우려스러운 점은 이 조직이 신상 공개와 협박을 병행하며 청소년과 일반인을 공포에 몰아넣고 있다는 사실이다.
텔레그램, 카카오톡, 시그널, 네이버 카페 등지에서는 피해 청소년과 그 가족, 경쟁 판매자의 실명과 연락처, 심지어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가족 사진까지 협박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 피해자들은 심각한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고 있으며, 일부는 학교 생활이나 진학에 큰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조직의 하부 유통책 상당수는 고등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조직에서 이탈한 한 고등학생은 제보 플랫폼 등을 통해, 카르텔 운영 실태와 자신의 피해 사실을 상세히 증언했다.
또 다른 학생은 약물 유통 혐의로 신원이 특정됐고, ‘판매로 단속당할래, 제보할래’라는 양자택일 앞에서 식약처에 두 차례 제보를 택했다. 이 과정은 녹취 파일로도 남아 있으며, 현재도 이들 고등학생이 네이버 카페의 채팅 기능을 통해 약물을 계속 판매 중이라는 정황도 확인됐다.
이 카르텔의 상위 공급책은 중국에 거주하는 ‘사쿠라’라는 인물로, 국내에 약물 원료와 가짜 카피약을 제공해왔다.
제보자는 이들과의 거래 내역과 계좌 기록 등도 확보하고 있어, 국제적인 약물 유통망이 연계돼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제보자는 “이 정도 증거면 수사가 시작됐어야 마땅하다”며 “청소년까지 조직적으로 마약 유통에 끌어들이는 상황에서 수사기관이 수수방관하는 것은 직무유기”라고 주장했다.
본지가 제보 내용을 확인 결과, 해당 조직은 현재도 네이버 카페, 텔레그램 등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토르’, ‘k-muscle’, ‘신용토르’ 등의 닉네임으로 실시간 거래가 이어지고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 본지는 관계 당국의 수사가 본격화되는지 지속적으로 추적 보도할 계획이다.
BEST 뉴스
-
올해 4인 가족 김장비용 33만8천원… 배추값 강세에 2% 올라
인포그래픽=한국물가정보 제공 올해 김장철 4인 가족 기준 김장비용이 전통시장 33만 8천원, 대형마트 40만 4천원으로 조사됐다. 전문가격조사기관 한국물가정보는 이 비용이 지난해보다 약 2%가량 오르며 소폭 상승했다고 16일 밝혔다. 배추값이 강세를 보였지만 무·소금 등 주요... -
로완, 경도인지장애 환자용 디지털치료기기 ‘슈퍼브레인 DEX’ 식약처 허가
㈜로완(대표 한승현·강성민)이 개발한 디지털 치료기기 ‘슈퍼브레인 DEX(SuperBrain DEX)’가 지난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경도인지장애(MCI) 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최대 규모 확증 임상시험을 근거로 허가된 디지털치료기기라는 점에서 의료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
티켓 예매사이트 환급 지연, 불만 급증… 공연 관람 상담 91%↑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0월 한 달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각종 공연 관람’ 관련 소비자 불만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티켓 예매사이트에서 시스템 오류 등을 이유로 취소 환급이 지연되거나 수수료가 부과되면서 소비자들의 항의... -
겨울에도 ‘얼죽동’! 농심, 배홍동 윈터 프로모션 실시
농심이 겨울 시즌을 맞아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의 윈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 테마는 ‘얼어 죽어도 배홍동(얼죽동)’으로, 추운 겨울에도 차갑고 시원한 음식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겨울에 즐기는 배홍동의 매력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 프로모션 패키지 이미... -
다이슨, ‘프리미엄’만 남고 서비스는 어디에?…
70만~90만원대에 판매되는 다이슨 헤어·청소기 제품의 A/S 지연 문제가 수년째 반복되면서 소비자 불만이 다시 폭증하고 있다. 한국에서 다이슨은 연간 수천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이지만, 본사 구조·서비스 인프라·예산 배분 등 전반에서 “판매 중심·마케팅 중심의 운영”이 지속돼 왔다는 구조적 ... -
‘2025~2026 고객 선호도 베스트 골프장 22곳’ 발표
골프 전문 미디어 골프저널이 주최·주관한 ‘2025~2026 고객 선호도 베스트 골프장 시상식’이 3일 아시아나컨트리클럽 클럽하우스 1층 정원룸에서 열렸다. 사진=가누다 제공 골프 발전과 골프 대중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3년부터 ‘고객 선호도 베스트 골프장’ 선정 행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