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란죄 우두머리 혐의… 특검, 더는 협상 대상 아냐”
서왕진 조국혁신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이른바 ‘평양 무인기 침투 작전’에 대해 “전쟁을 유도한 외환유치 행위이자, 내란죄 우두머리 혐의에 해당한다”고 주장하며, 특검에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수사 착수를 강하게 요구하고 나섰다.
서 원내대표는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무인기 작전은 윤 전 대통령의 직접 지시에 따라 실행됐다는 내부자 증언이 잇따르고 있다”며 “내란 혐의로 수사를 받는 피의자에게 특검이 더 이상 대등한 협상 상대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서 원내대표는 무인기 작전의 성격에 대해 “북한의 무력 반응을 유도하기 위한 의도적인 군사 도발”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북한이 ‘선전포고로 간주하겠다’고 공개 경고한 상황에서도 무인기를 반복 투입한 것은, 외환유치 목적의 전쟁 유도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계엄이 선포된 뒤 비로소 퍼즐이 맞춰졌다는 군 내부 증언도 있다”며 “‘우리 작전이 정권의 시나리오에 이용됐고 자괴감을 느꼈다’는 증언은 무게감이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인기 도발로 북한의 반응을 유도하려 한 행위 역시 내란특검의 수사 대상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 원내대표는 윤 전 대통령이 특검 수사 과정에서 보이고 있는 태도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윤 전 대통령은 비공개 출입, 조사시간 조정, 변호사 대거 입회를 요구하며 특검과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며 “지난 조사에서는 15시간 출석 중 실제 조사 시간은 5시간에 불과했고, 특검이 재출석을 통보했지만 또다시 일정을 미뤘다”고 지적했다.
서 원내대표는 “이는 특검을 무시하고 조사를 본인의 언론플레이 도구로 만들려는 시도”라며 “윤석열은 여전히 자신이 대통령인 줄 아는 듯하다”고 말했다.
그는 발언을 마무리하며 “내란 혐의는 단순한 형사사건이 아니라 헌정 질서를 파괴한 국가범죄”라며 “특검이 사법 권위와 진상 규명의 의지를 보이려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방침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조은석 특별검사에게는 “이번 특검 조사가 언론플레이에 휘둘리지 않도록 철저한 구속수사로 임하길 바란다”며 “내란죄 피의자는 일반 범죄자와 차원이 다르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