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작년보다 2배 빠른 완판”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 흥행 돌풍

  • 박상현 기자
  • 입력 2025.09.15 22:10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롯데웰푸드가 전북 고창군 특산물을 활용해 선보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가 출시 2주 만에 전량 소진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부여 밤 시리즈’보다 생산 물량을 크게 늘렸음에도 판매 속도는 오히려 두 배 가까이 빨라졌다.

 

사진1_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는 소비자 모습.jpg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는 소비자 모습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지난달 28일 출시한 ‘고창 고구마 시리즈’ 건·빙과 제품 10종이 납품 기준으로 모두 판매됐다. .


‘고창 고구마 시리즈’는 황토에서 자라 단맛이 뛰어난 고창 고구마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지난해 충남 부여군 특산물 알밤을 활용한 ‘부여 밤 시리즈’가 한 달 만에 완판된 데 이어, 올해는 생산 물량을 70% 확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불과 2주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었다.


완판 제품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 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등 총 10종이다.


온라인에서는 “진한 고구마향이 달콤한 과자와 잘 어울린다”, “보라색과 노란색이 실제 고구마를 연상케 한다”는 등 호평이 이어졌다.


롯데웰푸드는 지역 상생 활동에도 힘을 보탰다. 제품 패키지에 고창 고인돌, 갯벌, 판소리 등 유네스코 등재 유산 이미지를 담았으며, 서울 용산역·합정역 팝업스토어와 고창읍성 현장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빠른 완판은 지역 특산물의 품질과 새로운 맛 경험이 맞물린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해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신박사의 신박한 컨설팅] 도시재생사업, 낡은 공간을 넘어 ‘삶의 플랫폼’으로
  •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 한국전력기술,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품질의 날’ 개최
  • 거리에서 무대로… ‘청춘마이크’ 10년 여정 기록
  • 영국과 미국 헤리티지의 만남… 바버, 리바이스와 협업 컬렉션 출시
  • 국민연금 책임투자 자산 중 97% ‘ESG 워싱’ 논란
  • 웅진식품, ‘2025 JTBC 서울마라톤’ 공식 음료로 참여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작년보다 2배 빠른 완판”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시리즈’ 흥행 돌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