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 호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가 15일 드디어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는 오랜만에 문을 연 5성급 호텔이다. 하지만 고객 친화적이지 못한 가격 정책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웨스틴 브랜드 호텔은 플래티넘 엘리트 티어 보유자에게 2인 클럽라운지를 제공한다. 또 웰컴 기프트로 온테이블 조식 뷔페 선택이 가능하다.
하지만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플래티넘 엘리트 티어 이상을 보유한 고객이 3인 이상 투숙하려면 추가 요금 부담이 상당한 편이다. 기본 객실 예약 후 1인을 추가하는 경우, 32만 7000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인원 추가요금 8만 4700원, 라이트 스낵스위트 딜라이트 3만 6300원, 이브닝칵테일웨스틴나이트 12만 1000원, 온테이블 조식 8만 5000원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포인트 숙박 형태로 투숙해도 부담이 있는 편이다. 일단 포인트를 사용해 예약한 뒤 1인을 추가하면 라이트 스낵스위트 딜라이트 3만 6300원, 이브닝칵테일웨스틴나이트 12만 1000원, 온테이블 조식 8만 5000원이 발생한다. 총 24만 2300원을 더 내야 한다는 뜻이다.
이와 달리 메리어트 체인 브랜드 호텔에서는 같은 조건으로 숙박할 경우 라운지 요금을 각각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클럽룸 객실을 유상으로 예약한 뒤 1인을 추가하는 경우도 가격 측면에서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않다. 역시 인원 추가 요금과 클럽라운지 추가요금으로 20만 5700원을 지불하고, 별도로 조식 비용 8만 5000원을 정상가로 내야 한다. 결국 이 경우에도 총 28만 5700원의 추가 요금이 붙는다는 뜻이다.
이와 같은 추가요금은 다른 서울 5성급 호텔에 비해 과도한 편이다. 실제로 한 누리꾼(아이디 항공 마일리지)이 소비자 카페를 통해 분석한 내용에 따르면, 기본 객실 예약 후 1인을 추가할 경우 웨스틴 조선호텔은 12만 1000원, 르메르디앙 서울은 16만 9000원의 추가 요금만 내면 된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보다 16만 원 안팎 저렴하다.
또 포인트 숙박 형태로 예약 후 1인을 추가할 경우에 드는 비용도 웨스틴 조선호텔은 12만 1000원, 르메르디앙 서울은 6만 원으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보다 12만~18만 원 정도 저렴하다.
마지막으로 클럽 객실을 예약한 후 1인을 추가할 경우, 웨스틴 조선호텔의 추가 비용은 12만 1000원, 르메르디앙 서울의 추가 비용은 16만 9000원으로 나타났다. 역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28만 5700원)보다 훨씬 저렴하다.
결론적으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2인 투숙객에게는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지만, 세 명의 친구가 투숙하거나 자녀를 동반한 투숙을 하는 경우에는 유독 추가 요금을 많이 징수한다. 2인 투숙이 아니라면 다른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라는 의미다.
BEST 뉴스
-
“역시 상남자”...한화, “美 조선소 정문에 알아서 집결하면 문 열어줄게”
한화오션 CI 출처=연합뉴스 한화오션이 한국 조선업계 출입 기자들에게 미국 조선소를 공개하는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이 화제다. 기자들에게 ‘어떤 지원도 협조도 없다’며 조선소 정문으로 오라고 공지하면서다. 4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한화오션은 오는 8일... -
[단독] 카카오톡 해외 업데이트 후 ‘데이터 전멸’…프로필까지 사라져
카카오톡이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 이후 해외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대화, 사진, 영상, 파일, 프로필, 친구 목록까지 통째로 사라지는 전면적 데이터 소실 현상이 잇따르며 이용자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이해를 돕기위한 생성 이미지 본지 ... -
[단독]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최고급 단지라더니 하수단지?”
부산 기장군 일광읍에서 유림종합건설이 시행한 신축 아파트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둘러싼 하수처리시설 논란이 시간이 흐를수록 단순한 분양자의 개별 불만을 넘어서는 국면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누리집 ... -
카카오브레인 대표 출신 김일두, 100억 투자금 도박 유용 인정
설립 두 달 만에 100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한국 AI 검색 시장의 핵심 유망주로 떠올랐던 오픈리서치가 창업자의 도박 자금 유용 사실이 폭로되며 사실상 붕괴에 직면했다. 이미지 출처=오픈 리서치 누리집 카카오브... -
투썸 ‘헤네시 케이크’ 실물 논란 확산…“포장만 화려, 벗기면 실망”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코냑 브랜드 헤네시(Hennessy)와 협업해 출시한 연말 한정 케이크가 ‘실물 괴리’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 출처=유튜브 화면 갈무리 광고 이미지에서는 금빛 띠... -
[단독] 얼굴에도 발랐던 존슨앤드존슨 파우더…암 유발 인정, 970억 배상
미국 배심원단이 존슨앤드존슨 베이비파우더 사용으로 암이 발생했다는 피해 주장을 받아들여 거액의 배상 평결을 내렸다. 존슨앤존스 탈크 파우다 (사진출처=로이터 ) 미국 미네소타주 배심원단은 2025년 12월 19일(현지시간), 어린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