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트 주세요~ 9년간 합쳐보니 60억개

  • 김수길 기자
  • 입력 2025.10.06 02:15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 ‘애니팡3’ 누적 플레이 수 141억여건 등 ‘찐’ 국민 게임
  • 하루 평균 84만여건 광고 시청… 탄탄한 이용자층 방증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jpg
지난 2016년 9월 출시된 ‘애니팡3’에 소모된 하트 숫자가 60억개에 달했다.


 명실상부 국민 게임으꼽히애니3출시부9안 총 60 의 하트를 .


 ‘애니3는 위메이드플레이에서 만든 모바일 게임이. 지난 2016927매됐다. 블록 3개를 맞추는 기존 캐주얼 퍼즐에 애니팡시리즈 최초로 캐릭터의 이동과 조합을 더했다.

 

 하트는 애니3’포함애니 시리즈에사용하는 일종임 코인이다. 플레이 중 실패하하트상실하8분마다 다시 1개씩 자동 충전된. 계정 나 당 하트는 총 5개까지 보유할 수 . 5초과하 자동 충전이 되지 않는.

 

 하트를 소모까닭에 게임을 이어갈 수 이용자들끼하트요청하거나 선물할 수 있는 시스템이벤트에서 구현한편으로애니팡 시리즈에 성도를 높이계기작용했다.

 

 위메이드플레이따르면 하트는 월 평균 5000만여 개가 쓰였다. 시즌1(1000)부터 시즌2(3200), 시즌3(5820) 등 정규 퍼즐 스테이지 1만여 개와 이벤트 42종에서 사용된 것으로 분석됐다. 하트 가 요 없는 콘텐츠를 합친 누적 퍼즐 플레이는 9년 간 1415000여건에 했다.

 

 또한 9년 동안 코스튬 캐릭터 757종과 그 등장 무대로 에피소드 291개가 소개됐다.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는 비주얼센터 애니가 뽑혔다. 비주얼센터 애니는 이용자들이 18000만여 회를 진행한 캐릭터 뽑기 플레이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짱구는 못말려몰랑이등 유명 캐릭터와 제휴한 사례들순위에 들어갔다.

 

 게임 내 광고 시청 역시 2018년부터 꾸준히 성장세보였. 하루 평균 84만여 건의 광고 시청이 이뤄지고 있다. 광고면 게임 상에용할 수 종 혜택을 받는. 숫자이처럼 엄청나다는 이용두텁다방증하는 셈이.

 

 이에 위메이드플레이는 게임 내 광고 시청을 신규 사업으로 육성하. 실제 위메이드플레이는 시청 혜택을 선호하는 이용자 선별 등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AI(인공지능) 체계를 개발했고 여기에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선순환 고리완성했.

 

 회계자는 이번 조사애니팡3’에 대한 여전한 호응과 캐주얼 장르에서는 보기 드문 스테디 셀러라는 을 확인했다“9년 동안 격주 업데이트와 시즌제로 국내 모바일 게임과 이용자의 유행, 변화를 담아낸 점도 의미가 크다고 했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노동진 수협 회장, 농수협 협력 강화… 농어촌 정책 공조 ‘시동’
  • 매일유업 “식품안전문화가 신뢰 좌우… 혁신 활동 이어갈 것”
  • “지역사회에 온기 전한다”…서울우유, 취약계층에 우유 7,800개 기부
  • 건설사업관리 제도 손본다…국회서 산·학·관 머리 맞댄다
  • 신한카드 ‘Haru’, 일본에서의 ‘특별한 하루’ 선사… 호시노야 숙박권 이벤트 진행
  • 잠실 한강버스, 얕은 수심 걸려 좌초…80여 명 구조
  • 지스타 처녀 출전 넥써쓰 이름값 톡톡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대표발의
  • 따뜻한동행, 필리핀 6·25 참전용사 주거 지원
  • 게임으로 웃는 우리들만의 시간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하트 주세요~ 9년간 합쳐보니 60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