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닭가슴살 시장 규모가 2010년 약 140억원에서 2012년 30%가량 증가한 약 300억원으로 성장했다. 이는 국내 소비자의 닭가슴살에 대한 꾸준한 수요 덕분이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쇠고기나 돼지고기보다 30~50% 많이 들어 있고, 필수아미노산∙필수 지방산∙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두뇌발달 및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닭 가슴살은 고단백∙저지방∙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체형 관리에 상당히 효과적이다.
이러한 닭가슴살의 여러 장점 덕분에 닭가슴살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친환경, 웰빙, 건강 트렌드가 주목 받으면서 관련 업계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적용한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꾸준한 연구와 제품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출시하여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다.
특히 기능성까지 더한 상품들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중에는 일반 닭가슴살을 발효한 닭가슴살 제품부터 사육 환경을 개선하여 생산한 무항생제 닭고기, 유기농 닭고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성 닭고기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 자연애벗, 발효하여 더욱 이로운 ‘발효 생(生) 닭가슴살’

< 자연애벗(주), 발효 생(生) 닭가슴살 >
자연애벗 주식회사는 육가공 발효에 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여 육류 발효 관련 특허를 획득한 발효식품 전문기업이다. 자연애벗(주)의 모든 닭가슴살 제품은 자사 고유의 특허 받은 발효기술을 통한 효모복합체로 발효과정을 거쳐 영양소의 체내흡수율을 90% 이상까지 끌어올렸다. 이는 일반 식품의 영양소 체내흡수율이 약 10% 내외인 것에 비해 6~7배 높은 수치다. 따라서 같은 양의 닭가슴살을 먹더라도 자연애벗(주)의 발효 닭가슴살의 단백질 체내 흡수율이 훨씬 높다.
자연애벗 ‘발효 생(生) 닭가슴살’은 무염 제품으로 체형 관리나 웰빙 건강식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발효 과정을 거쳐 닭고기 특유의 잡냄새를 제거하였기 때문에 우유에 담그거나 통후추 등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또 닭가슴살을 끓여 요리할 때 거품이 적게 나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애벗 주식회사의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www.nabut.net)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발효 생(生) 닭가슴살 기준으로 1kg에 13,800원이다. (문의: www.nabut.net / 1544-9294)
■ 마니커, 무항생제 닭 ‘닭터의 자연’

< (주)S&마니커 ‘닭터의 自然(자연)’ >
(주)S&마니커의 ‘닭터의 자연’은 서울대와 마니커의 친환경 과학 프로젝트의 첫 브랜드 제품으로, 서울대가 개발하여 기술 이전한 육계용 유산균제 제조기술이 바탕이 된 친환경 무항생제 닭고기 제품이다.
이 제품에 사용된 유산균 첨가제는 최윤재 서울대 농생명공학과 교수가 26년간 연구해 개발한 것으로, 지난달 특허청에 특허를 출원했다. 이 사료를 먹은 닭은 면역력이 강해져 조류인플루엔자(AI)와 같은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게 최 교수의 설명이다.
‘닭터의 자연’은 (주)S&마니커의 친환경 닭고기 과학연구소의 친환경 통합관리 검증 및 안심 보장 품질시스템인 ‘1-3-6 에코시스템’을 통과한 상위 10%의 친환경 인증 농가(SEF FARM)에서 출하한 닭고기만을 선별하여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SEF 인증을 받은 농가는 축산전공 석박사들의 엄격한 관리하에 운영된다.
‘닭터의 자연’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냉장 가슴살 기준 400g 중량에 6,600원이다.
■ ㈜한강CM ‘자연품은 유기농 닭’

< (주)한강CM ‘자연품은 유기농 닭’ >
하림그룹 계열사인 (주)한강CM은 닭고기 Integration 업체로서는 국내 최초로 `자연품은 유기농 닭`을 출시한 친환경 닭고기 전문기업이다.
‘자연품은 유기농 닭’은 평당 사육밀도를 절반 이하로 낮춰 스트레스를 없애고 낮에는 햇볕을 쬐어주는 자연채광을 활용한 환경에서 사육했다. 또 중금속과 유전자 조작이 없는 non-GMO 유기농 곡물로 만든 사료를 먹였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사육된 닭에 비해 육질이 쫄깃하고 영양성분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자연품은 유기농 닭’은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등 유통업체와 친환경 전문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가슴살 기준으로 300g 중량에 18,720원이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