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업 카페 등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소비자 행사 개최

유통업계가 한남동에 주목하고 있다. 한남동 일대에 다양한 팝업 카페 및 플래그십 스토어, 테스트 마케팅 샵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20대 30대 소비자들의 메가 트렌드가 패션, 뷰티에서 라이프스타일과 문화 향유로 옮겨가면서 단순한 유행을 넘어 문화와 예술이 교차하는 한남동이 사랑 받게 된 것이다. 또한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이 새로운 장소와 경험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를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한남동 일대에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험을 돕는 이벤트 등을 기획해 콘텐츠만으로 온라인 상에 입소문을 퍼뜨릴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이러한 이유들로 현대카드의 뮤직 라이브러리나 비닐&플라스틱, 대림 미술관이 D뮤지엄을 개관하면서 문화 지구로서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남산 아랫부분에서 한남대교 동쪽 매봉산 언덕까지 이어지는 이 일대는 ‘문화의 언덕’이라 불리기도 한다. 이처럼 트렌디한 문화 예술의 중심지로 부상한 한남동에는 문화 콘텐츠를 소재로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하는 브랜드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네스프레소, 브라질의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카페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오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주말 양일간 한남동에 ‘카페지뉴 웰컴 팝업 카페’를 열어 브라질 커피 문화 체험의 장을 연다. 이번 팝업 카페는 브라질 특유의 커피 문화 ‘카페지뉴’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되었다. 브라질에서는 손님이 방문하면 환영의 의미로 카페지뉴를 대접하는데, 웰컴 팝업 카페에서는 브라질 여행을 떠난 것처럼 커피 문화를 직,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브라질리언 컬러로 꾸며진 여러 개의 웰컴 도어를 설치해 환영의 의미를 전했으며 LED영상과 음향 등을 통해 브라질 문화와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커피 ‘카페지뉴 도 브라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네스프레소의 커피 전문가들이 개발한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맛볼 수 있는 레시피 바(Recipe Bar)도 열린다. 브라질 너츠, 코코넛 워터, 밀크잼 등 브라질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한 이색적인 커피 레시피를 제공한다. 네스프레소 측은 “다양한 문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지역으로 주목 받는 한남동에 팝업 카페를 열게 되었다”며, “더 많은 분들이 새로운 커피 문화를 통해 최상의 커피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스프레소는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얻고 소통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온라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방문 예약은 8월 12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네스프레소의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예약 페이지(www.nespressoevent.kr) 통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을 마친 인원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앱솔루트, 여름밤의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하는 ‘칵테일 위크’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가 27일까지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이태원·한남 섬머 칵테일 위크’를 공식 후원한다. 이번 섬머 칵테일 위크는 이태원·한남 일대에서 손꼽히는 30여개 바를 주축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상위 1%의 전문바텐더들이 선보이는 약 64종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통해 열대야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쿨한 칵테일 레시피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이벤트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이태원·한남 일대를 화려하게 수놓을 섬머 칵테일 위크는 절정에 이른 막바지 여름을 가장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앱솔루트’가 전하는 역동적인 에너지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한 여름 밤의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혼술’, ‘집술’ 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 한남
한남동은 20여 개의 클래식 바, 칵테일 바가 밀집해 있어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애주가들이 집결하는 장소 중 하나다. 최근에는 술집이 아닌 가정에서 술을 즐기는 ‘혼술’, ‘집술’ 등의 새로운 문화가 확산 되면서 주류 업계에서도 젊고 트렌디한 소비자들이 모이는 한남동을 주목하고 있다. 신세계 L&B는 최근 국내 최다 구색의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
한남점을 오픈했다.
와인앤모어 한남점은 최근 식음료 업계 전반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나홀로족’을 위한 판매대를 따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 손에 쏙 들어가는 50ml~200ml 소용량 스피릿 100여 종이 별도 판매대에 마련돼, 알마냑 생비방, 벨루가 보드카, 시바스 리갈, 로얄 살루트 등 최고급 스피릿을 부담 없는 가격, 용량에 즐길 수 있다. 50여 종의 하프 보틀(375ml) 와인도 ‘혼술족’에게 반가운 아이템이다. '집술' 트렌드를 반영한 홈 칵테일 용품 및 와인 잔, 디캔터 등 각종 글라스웨어 180여 종, 국내외 주류관련 서적 70여 종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주류 판매점답게 와인과 샴페인, 맥주를 비롯해 위스키, 스피릿, 전통주, 사케, 전문서적 및 관련용품 2,500여종을 선보인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
인천공항까지 진출한 중국인 불법 콜택시 ‘흑차’
이미지=김은혜 의원실 제공 인천국제공항 일대에서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불법 택시, 이른바 ‘흑차(黑車)’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공항 이용객을 상대로 무허가 운송 영업이 상시적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당국의 단속은 여전히 미흡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국민의힘 김은혜 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