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5060 신중년, 국내 골프족을 이끄는 선두주자

  • 류근석 기자
  • 입력 2021.10.12 08:29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국내 골프 인구가 51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소비 시장을 주도하는 통 큰 5060세대의 골프 취미 양상도 주목받는다.


국내의 한 시니어 소셜벤처가 5060세대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5060세대의 스크린 골프 이용률은 47.5%로 2명 가운데 1명은 스크린 골프를 이용해본 것으로 나타났다.


3554238800_20210428101814_9549450865.jpg
스크린골프 연습장 전경 사진=위메이크뉴스 DB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는 ‘골프*(GDR아카데미)’가 81.5%로 1위를 차지했으며, 2020년 시작한 ‘카카오**(프렌즈)’는 7.7%로 2위를 차지했다. ‘SG**’는 6.1%로 3위를 차지했다. 이들이 스크린 골프장을 선택하는 기준은 거리 편의성 54.5%, 브랜드 인지도 19.7%, 프로그램 10.6% 순이었다.


조사 업체는 "5060세대들 통 큰 소비력, 건강에 대한 관심, 온라인을 통한 동호회 모임 등으로 앞으로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5060세대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이번 골프 관련 브랜드 조사에서는 골프에 대한 신중년의 관심 증가도를 파악할 수 있었다. “골프 장비를 이미 소지하고 있다”는 답변이 34%, “구매 예정”이라는 답변이 16.4%로 전체 응답자의 과반수를 차지했다.


설문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골프 클럽 브랜드는 우드류, 아이언, 웨지, 퍼터 모든 분야에서 ‘캘러**’가 1위를 차지했다. ‘테일러***드’도 모든 분야에서 2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골프웨어 선택 시 신중년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기준으로는 ‘디자인’이 41.9%로 1위를 차지했고, ‘기능’은 21.6%, ‘브랜드’는 19%, 가격은 ‘10.8%’로 나타나 5060세대의 소비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기사는 특정업체의 홍보의 목적이 아니라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작성되어 해당 업체 브랜드명의 일부는 **로 표기했습니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美, H-1B 비자 수수료 1인 年 1.4억원…한미 비자 협상에도 파장
  • 농기계 교통사고 치사율, 전체 교통사고의 10배
  • 중국어선 불법어구 5년간 1,652통… 철거는 7%도 안 돼
  • 수협-오리온, 합작법인 ‘오리온수협’ 설립… 600억 출자
  • 올해 청년 7,200명 채용… 현대차그룹, 내년 1만 명 확대 검토
  • 하남 감이동 아파트  스크린골프장…공 튀어 얼굴 골절 사고
  • ‘넷마블’ 명찰만 달면 펄펄 나네
  • 최근 3년, 공항 마약 적발 2배↑…인천 넘어 지방공항까지 뚫려
  • 박상웅 의원 “부산대의 ‘교육부 승인’ 주장은 명백한 허위·날조”
  • “대통령 지적, 이유 있었다”… 고속도로 쓰레기 단속 5년간 ‘0건’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5060 신중년, 국내 골프족을 이끄는 선두주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