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41년만에 바뀐 로고…'태극문양 색깔빠져 허전~'

  • 류근원 기자
  • 입력 2025.03.11 19:29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대한항공은 11일 새롭게 바뀐 심벌마크와 로고를 공개했다. 41년 만의 변화다. 


PYH2025031118650001300.jpg
대한민국 최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이 '태극 마크'로 대표되는 기업 이미지(CI)를 바꾼다.현재의 로고를 도입한 1984년 이후 41년 만이다. 빨간색, 파란색, 흰색으로 이뤄진 태극 문양에서 벗어나 현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연합뉴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이 보유한 항공기의 외관도 변한다. 기체 양옆에 써 붙였던 ‘KOREAN AIR’라는 영문을 ‘KOREAN’으로 줄인 게 핵심이다. 일각에선 태극 문양의 빨강 파란 색깔이 빠져 아쉽다는 평도 나올 법하다.


새 CI와 로고 등을 반영한 통합 대한항공 ‘1호 항공기’는 12일 일본 도쿄 나리타행 항공편이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3∼4년에 걸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보유한 전체 항공기 240대를 새로 도장할 계획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직원이 입을 새 유니폼은 양사 합병을 완료하는 오는 2027년 공개할 예정이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따뜻한동행, 필리핀 6·25 참전용사 주거 지원
  • 게임으로 웃는 우리들만의 시간
  • ‘우리형닷컴 Qi2.2 3in1 스탠드 무선충전기’ 출시
  • ‘논산 백성현 상승 vs 서산 이완섭 하락’… 충청권 지자체장 순위
  • [이상헌의 성공창업 경제학] 민생회복지원금 후광효과 지속하려면…
  • 넷마블·콩스튜디오 맞손
  • ‘복지 사각지대’ 가족돌봄아동에 손 건넨다
  • 이들이 별을 너무 따서 이제 없다네…
  • [신박사의 신박한 컨설팅] 도시재생사업, 낡은 공간을 넘어 ‘삶의 플랫폼’으로
  •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대한항공, 41년만에 바뀐 로고…'태극문양 색깔빠져 허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