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을 ‘삼성 아트 TV’의 공식 홍보대사로 발탁했다.
21세기 팝 아이콘이자 예술 애호가로 알려진 RM은 아트 TV를 통해 일상 속 예술 감상의 폭을 넓히는 여정에 동참한다.
삼성전자는 17일, RM이 직접 참여한 ‘RM 작품 코멘트’를 아트 스토어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RM이 큐레이션한 작품에 대한 감상과 해설을 담은 콘텐츠로,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작품과 관람자 사이의 새로운 감정적 연결을 시도한다.
RM은 “평소 예술에서 깊은 영감과 위안을 얻는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더 가까이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보대사로서의 첫 공식 행보는 스위스 바젤에서 펼쳐진다.
RM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페어 **‘아트 바젤 인 바젤(Art Basel in Basel)’**에 참여, 18일(현지시간)에는 특별 토크 세션도 갖는다.
현장의 풍경과 RM의 예술적 관점은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아트 TV의 예술적 정체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TV인 ‘더 프레임’에 적용됐던 삼성 아트 스토어 서비스는 최근 Neo QLED와 QLED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4K 화질로 구현된 세계 주요 미술관·작가의 3,500여 점 작품을 거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RM의 문화·예술에 대한 애정은 기술로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삼성의 비전과 맞닿아 있다”며 “예술에 조예 깊은 RM의 시선이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감상 경험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 지난해 마이애미 비치, 올해 홍콩 컬렉션에 이어 이번 바젤 컬렉션도 아트 스토어에 단독 공개했다.
예술의 물리적 한계를 기술로 확장하려는 삼성의 시도가, RM이라는 문화 아이콘을 통해 더욱 입체적인 방식으로 현실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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