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올해 상반기 성과를 결산하며, 자회사 SK매직을 통해 선보인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의 쇼케이스를 대표적 이정표로 꼽았다.
SK네트웍스(대표 이호정)는 3일 “상반기 사업 및 기업문화 측면에서의 주요 성과를 영상으로 정리해 사내방송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내부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해 이른바 ‘2025년 상반기 하이라이트’를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나무엑스 쇼케이스’, ‘스피드메이트 브랜드 리뉴얼’, ‘워커힐–제이슨 아티엔자 협업’ 등을 핵심 장면으로 소개했다.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나무엑스’는 고정형 공기청정기 6대를 대체할 수 있는 ‘에어 솔루션’, 비접촉 생체신호 측정 기능 ‘바이탈 사인 체크’ 등 혁신 기술을 공개해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SK매직의 자원을 바탕으로 한 이 브랜드는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보안성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회사 측은 이후 최영욱 작가와의 전시 협업, 기업 고객 대상 설명회, 각종 기술 박람회 참가 등 다각적인 행보를 이어가며 정식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네트웍스의 차량 정비 자회사 스피드메이트는 창립 이래 15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전면 교체했다. 새 디자인은 강렬한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볼트와 너트를 형상화한 ‘s’와 ‘e’를 통해 ‘정비의 처음과 끝’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했다. 신규 로고는 4월 말 강동아이파크점을 시작으로 순차 적용되고 있다.
호텔 사업부 워커힐은 글로벌 아티스트 제이슨 아티엔자와의 협업을 통해 야외공간 ‘스카이야드’에 감성적 디자인 요소를 도입했다. 파라솔, 선베드, 요가 데크 등 고객 경험을 고려한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SK매직은 프랑스 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정판 콜라보 가전 3종을 출시했다. 엔코아는 ‘2025 인공지능·빅데이터 쇼’에 참가해 AI 에이전트 개발 플랫폼, 구독형 데이터 모델링 툴 등을 선보이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ICT 리사이클링 기업 민팃은 중고폰을 고객 문앞에서 수거하는 ‘일일 민팃’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으며, 중고폰 안심거래 제1호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기업문화 부문에서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마다 경영층과 전 구성원이 소통하는 ‘커넥트 타임’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는 사업실적 공유뿐 아니라 임원 릴레이 소개, 대표이사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AI 중심 사업지주회사로의 전환을 위한 핵심 성과들이 돋보였던 시기”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AI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강남 똑똑플란트치과, 결국 터질게 터졌다 …노동부 특별감독 착수
서울 강남구 대형 임플란트 전문 치과인 똑똑플란트치과에서 수년간 비정상적인 근로 관행과 직장 내 괴롭힘이 벌어졌다는 의혹이 확산되며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했다. 이번 사안은 입사 이틀 만에 퇴사한 직원에게 180만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이 발송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사실이 온라... -
“시대인재” 저작권 무단 사용…문저협 가처분·형사 고소 강행
국내 최대 문학·예술 저작권 관리 단체인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문저협)가 대치동 대형 입시학원 ‘시대인재’를 상대로 저작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형사 고소 절차에 들어갔다. '교육 목적을 명분으로 참고서·문학 지문을 무단 발췌하고 출처를 누락하는 사교육 시장 관행을 더는 ... -
'반성문 강요·3시간 대기·사후관리 실종'…논란 확산하는 똑똑플란트치과
강남의 한 치과를 둘러싼 논란이 점차 확산 일로를 걷고 있다. 직원들에게 수백 줄짜리 반성문 작성, 면벽 서기, 고성·욕설이 반복됐다는 내부 제보가 불거져 고용노동부가 특별근로감독에 착수한 데 이어, 이번에는 환자들의 시술 불편·사후관리 부재·비용 논란이 잇따라 제기되며 파문이 다시 커지고 있다. ...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
장경태 ‘성추행 공작’ 논란…모자이크 해제 영상 공개되며 공방 격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둘러싼 이른바 ‘성추행 의혹 영상’ 파문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통해 모자이크 처리되지 않은 원본 영상이 추가로 공개되면서, 사건의 실체를 둘러싼 공방이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약 1년 전 촬영된 술자리 장면으로, 일부 언론과 온라인 커뮤니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