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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상반기 ‘나무엑스 쇼케이스’ 등 혁신 성과 돌아봐

  • 류근원 기자
  • 입력 2025.07.03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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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올해 상반기 성과를 결산하며, 자회사 SK매직을 통해 선보인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의 쇼케이스를 대표적 이정표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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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구성원이 직접 웰니스 로봇을 소개하고 있다.사진=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대표 이호정)는 3일 “상반기 사업 및 기업문화 측면에서의 주요 성과를 영상으로 정리해 사내방송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내부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해 이른바 ‘2025년 상반기 하이라이트’를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나무엑스 쇼케이스’, ‘스피드메이트 브랜드 리뉴얼’, ‘워커힐–제이슨 아티엔자 협업’ 등을 핵심 장면으로 소개했다.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나무엑스’는 고정형 공기청정기 6대를 대체할 수 있는 ‘에어 솔루션’, 비접촉 생체신호 측정 기능 ‘바이탈 사인 체크’ 등 혁신 기술을 공개해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SK매직의 자원을 바탕으로 한 이 브랜드는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보안성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회사 측은 이후 최영욱 작가와의 전시 협업, 기업 고객 대상 설명회, 각종 기술 박람회 참가 등 다각적인 행보를 이어가며 정식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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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스피드메이트 로고 디자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의 차량 정비 자회사 스피드메이트는 창립 이래 15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전면 교체했다. 새 디자인은 강렬한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볼트와 너트를 형상화한 ‘s’와 ‘e’를 통해 ‘정비의 처음과 끝’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했다. 신규 로고는 4월 말 강동아이파크점을 시작으로 순차 적용되고 있다.


호텔 사업부 워커힐은 글로벌 아티스트 제이슨 아티엔자와의 협업을 통해 야외공간 ‘스카이야드’에 감성적 디자인 요소를 도입했다. 파라솔, 선베드, 요가 데크 등 고객 경험을 고려한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SK매직은 프랑스 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정판 콜라보 가전 3종을 출시했다. 엔코아는 ‘2025 인공지능·빅데이터 쇼’에 참가해 AI 에이전트 개발 플랫폼, 구독형 데이터 모델링 툴 등을 선보이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ICT 리사이클링 기업 민팃은 중고폰을 고객 문앞에서 수거하는 ‘일일 민팃’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으며, 중고폰 안심거래 제1호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기업문화 부문에서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마다 경영층과 전 구성원이 소통하는 ‘커넥트 타임’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는 사업실적 공유뿐 아니라 임원 릴레이 소개, 대표이사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AI 중심 사업지주회사로의 전환을 위한 핵심 성과들이 돋보였던 시기”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AI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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