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슐리 이용객 딸기 250t, 폭립으로 에펠탑 500개 분량 소비
이랜드이츠가 7일 내놓은 ‘2025 퀸즈 리포트’에 따르면 ‘애슐리퀸즈’ 매장에 2025년 상반기 동안 무려 119회나 방문한 고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집계기간인 1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수와 정확히 일치하는 횟수로 주말을 뺀 거의 모든 날을 매장에서 식사한 셈으로, ‘찐 애슐리 마니아’의 면모를 보여준다.
메뉴별 소비량도 역대급이었다. 딸기 시즌(2.6~3.16) 동안 소비된 딸기만 약 250t(톤)에 달했으며, 이를 재배하려면 축구장 300개에 달하는 면적(약 25만 평)의 농장이 필요한 수준이다.
대표 인기 메뉴인 ‘통살 치킨’은 상반기 동안 2,200만 조각, ‘스모크 폭립’은 620만 개가 소비됐다. 폭립만 쌓아도 에펠탑 약 562개 높이에 달한다고 이랜드 측은 설명했다.
가장 많은 고객이 찾은 매장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롯데캐슬점으로, 반년간 20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이는 잠실 주경기장을 3번 넘게 채울 수 있는 규모다.
애슐리퀸즈는 상반기 F&B 트렌드 키워드로 △뉴밀리어(익숙한 것의 재해석), △저속노화(웰빙 식단), △로코노미(지역 상생 식재료)를 꼽았다.
특히 ‘퐁당 쇼콜라’의 딸기 버전인 ‘스트로베리 퐁당 오쇼콜라’, 고령산 마늘로 만든 닭곰탕과 닭무침 등이 눈길을 끌었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 덕분에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더 많은 지역에 매장을 오픈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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