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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 캄보디아 한국인 납치 피해자 긴급 지원 나서

  • 류근원 기자
  • 입력 2025.10.15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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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기 송환·현지 구조 활동 총력… “국민 생명 지키는 데 금융도 예외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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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그룹 전경 사진=BNK금융그룹 제공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15일, 최근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납치·감금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 보호와 조기 송환을 위한 긴급 지원 대책을 마련해 즉시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정부가 캄보디아 현지 사건에 대한 가용 자원 총동원 지시를 내린 데 따른 후속 대응으로, BNK금융이 그룹 차원에서 신속히 피해자 지원에 나선 것이다.


BNK금융은 우선 BNK캐피탈 캄보디아 법인 임직원을 중심으로 주 캄보디아 한국대사관·영사관·한인회와 협조체계를 구축, 피해자 발생이 의심되는 지역에 대한 정보 제공과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약 1억원 규모의 긴급 예산을 편성, 피해자의 국내 송환비(항공료·숙박비)와 한인회를 중심으로 진행 중인 구조 활동에 필요한 차량 렌트비·유류비·통역비 등 실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귀국 후에는 건강검진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BNK금융은 아울러 ‘해외취업 사기 및 고액 아르바이트 유혹’ 예방 홍보물을 제작해 캄보디아 주요 공항에 배포, 현지 체류 한국인과 여행객의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피해자가 부산은행 또는 경남은행의 고객이거나 그 가족일 경우, 관계기관과 협력해 선제적인 금융 보호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금융권의 사회적 책임이 예외일 수 없다”며 “이번 사태는 단순한 범죄가 아니라 우리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그룹의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피해자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BNK는 앞으로도 국민과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BNK캐피탈 법인을 두고 있으며, 2025년 9월 말 기준 17개 지점과 267명의 임직원(한국 주재원 2명 포함)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법인은 현지 서민층 대상 소액신용대출 중심의 포용금융을 수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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