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인기 있었던 작품을 새롭게 각색하는 리메이크 열풍이 영화계뿐 아니라 식·음료 업계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영화 ‘알라딘’에 이어 최근 애니메이션 ‘라이온킹’을 실사화한 영화 ‘라이온킹’이 극장가를 장악했다. ‘라이온킹’은 1994년 개봉 이후 2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 앞에 섰다. 어린 시절 영화를 봤던 추억을 되새기면서 친근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각색된 점이 큰 매력으로 작용한 것.
이에 따라 영화계뿐 아니라 식·음료 업계에서도 기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제품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사랑 받던 제품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친밀감을 자극하겠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리메이크 제품들 중에서 과연 어떤 제품이 식·음료업계의 라이온킹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 리메이크된 추억의 제품들
기존 꾸준히 인기 있던 제품을 새롭게 각색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맛을 선사하는 식·음료 제품들이 호응을 얻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농심과 협업하여 ‘인디안밥 우유’를 출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푸르밀 인디안밥 우유는 1976년 처음 출시된 농심 ‘인디안밥’의 맛을 그대로 살린 가공유로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 역시 레트로풍 인디안밥 캐릭터를 따와 친숙하게 느껴진다. 고소한 옥수수 풍미를 느끼면서 어릴 적 인디안밥과 우유를 함께 즐기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은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인디안밥 우유 출시 후 SNS에서는 ‘인디안밥 캐릭터가 우유팩에 있어서 신기했다’, ‘보자마자 맛이 너무 궁금해서 바로 구매했다’ 등의 후기가 이어지면서 간편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롯데제과는 ‘ABC초콜릿’을 쿠키와 결합시킨 ‘ABC초코쿠키’를 통해 호응을 얻었다. 1982년 출시된 ABC초콜릿은 10대들과 수험생 사이에서 계속해서 인기를 끌어 왔다. 그런 ABC초콜릿에 바둑알만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를 붙인 ABC초코쿠키는 ABC 초콜릿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면서 쿠키와 함께 색다른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그와 동시에 단맛을 조절해 너무 달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24는 크라운의 인기 캐러멜 제품인 ‘마이쮸’를 아이스크림으로 각색한 ‘마이쮸바’를 출시했다. 마이쮸바는 캐러맬 특유의 새콤달콤함과 쫄깃한 식감을 살려 시원함과 상쾌함을 더했다. 또한 마이쮸바는 출시 한달 후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제품들 중 매출액과 판매수량 면에서 ‘베스트 10’안에 들어 그 인기를 입증했다.
◆너무나 익숙한 신제품들! 단종됐던 제품들 재출시
큰 사랑을 받았었지만 단종되었던 제품들이 재출시 되는 사례도 늘었다. 롯데리아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레전드 버거’ 이벤트를 실시했다. 과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10종의 버거 중 전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레전드 버거’가 롯데리아 창립 40주년 기념 버거로 재출시 될 예정이다. ‘레전드 버거’ 후보 10종 중 ‘라이스버거’, ‘오징어버거’, ‘유러피언프리코 치즈버거’, ‘텐더그릴치즈버거’가 결승에 올랐다.
농심은 1990년 단종된 ‘해피라면’을 재출시했다. 해피라면은 단종 후 29년 만에 재출시가 결정된 제품이다. 또한 해피라면은 친근한 레트로 디자인과 더불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를 강조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친근한 매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어 SNS나 유튜브에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