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2일, 한국소비자포럼은 브랜드에 대한 기초조사와 전국 소비자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통해 선정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전국 소비자 조사건수는 무려 3,126,687건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에는 39개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인물부문에는 ▲임영웅(트로트가수) ▲박세리(스포테이너) ▲제시(힙합/R&B 아티스트, 핫아이콘) ▲방탄소년단(남자아이돌) ▲이날치(밴드) ▲이은형-강재준(베스트커플) 등이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인물에 이름을 올렸다.
올 한해, 트롯 열풍을 불러 일으킨 가수 임영웅이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트로트가수에 선정됐다.
지난 11월 발표한 신곡 ‘히어로(HERO)’가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함은 물론, 뮤직비디오 역시 3일 만에 조회 수 2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스포테이너로는 골프여제 박세리가 선정됐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리치언니’라는 별명을 얻은 박세리는 솔직하고 화끈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021년, MBC에서 박찬호, 박지성과 함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밝혀 기대를 사고 있다.
2020년 하반기 ‘눈누난나 (NUNU NANA)’ 열풍을 불러일으킨 제시가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힙합/R&B 아티스트와 핫아이콘으로 선정됐다.
세 번째 미니앨범 ‘누나(NUNA)’의 타이틀곡 ‘눈누난나 (NUNU NANA)’는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함과 동시에 이효리·유재석·비·박재범 등 다양한 셀럽이 함께한 ‘눈누난나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MBC ‘놀면 뭐하니’, tvN ‘식스센스’, SBS ‘런닝맨’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종횡무진 활약을 보여주며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남자아이돌에는 방탄소년단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일으켰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 달 만에 조회 수 2억 뷰를 넘기는 등 전 세계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노래, ‘범 내려온다’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밴드, ‘이날치’가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밴드로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로 2020년 ‘조선의 힙합’을 보여준 이들이 2021년에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베스트 커플로는 이은형-강재준 부부가 선정됐다. JTBC 예능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큰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은 2020년 예능·광고·라디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현실 부부 케미’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은 ▲(여자)아이들(여자아이돌(핫트렌드)) ▲BLACKPINK(여자아이돌) ▲Stray Kids (남자아이돌(핫트렌드)) ▲강다니엘(남자솔로가수) ▲김다미(신인 여자배우) ▲김수찬(트롯테이너) ▲김이나(라디오 DJ) ▲문세윤(엔터테이너) ▲박산다라(뷰티아이콘) ▲박지훈(연기돌(남자)) ▲백종원(전문가엔터테이너) ▲보나(연기돌(여자)) ▲서은광(예능돌(남자)) ▲수지(여자배우) ▲안보현(남자배우(라이징스타)) ▲우주소녀 쪼꼬미(아이돌유닛) ▲위클리(신인 여자아이돌) ▲유재석(예능인(남자)) ▲이도현(신인 남자배우) ▲이동욱(남자배우) ▲이수현(여성보컬) ▲장도연(예능인(여자)) ▲전소민(멀티테이너) ▲트레저(신인 남자아이돌) ▲폴킴(남성보컬) ▲한소희(여자배우(라이징스타)) ▲화사(여자솔로가수/예능돌(여자))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문화 부문으로는 내년이 더욱 기대되는 예능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구해줘! 홈즈(집예능 프로그램) ▲네고왕(웹예능) ▲맛남의 광장(요리예능 프로그램) ▲온앤오프(관찰예능 프로그램)이다.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집예능 프로그램으로는 ‘구해줘! 홈즈’가 선정됐다. ‘구해줘! 홈즈’는 스타들이 직접 중개인이 되어 의뢰인이 원하는 집을 찾아주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월 20일까지 메인 타깃인 2049의 시청률이 47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MBC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달라 스튜디오’의 간판 프로그램, 네고왕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웹예능 부문에 선정됐다. 방송인 황광희가 직접 브랜드의 CEO를 만나 협상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평균 400만회의 시청률로 2020년을 뜨겁게 달군 네고왕은 매 회 검색어 순위를 휩쓰는 등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2021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요리예능 프로그램으로는 SBS ‘맛남의 광장’이 선정됐다. ‘맛남의 광장’은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신메뉴를 개발,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교통 이용객들에게 선보이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의 여파가 커진 최근에는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라이브쇼핑’, 야식 메뉴를 개발하는 ‘백야식당’ 코너 등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스타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tvN 예능 프로그램 ‘온앤오프’가 내년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관찰예능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온앤오프’는 셀럽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가감 없이 보여주어 큰 사랑을 받았다. 내년, 시즌 2의 촬영 및 방영을 확정하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BEST 뉴스
-
DB그룹 경영권 향방 중대 고비…김남호 명예회장, 법률 자문 검토
DB그룹 2세인 김남호 명예회장이 두 달 전 회장직에서 물러난 데 이어 내년 3월 사내이사직까지 내려놓을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대응에 나설지 주목된다. 김남호 DB그룹 명예회장 사진=DB그룹 제공/연합 지난 6월 27일, DB그룹은 돌연 ... -
“출산 후 수혈 못 해 아내를 잃었다”…영주 A 병원 예고된 인재
지난 7월, 경북 영주시의 분만취약지 지원병원에서 출산 직후 산모가 과다출혈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병원은 매년 수억 원의 국비·지방비를 지원받는 지역응급의료기관이었지만, 정작 응급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혈액조차 확보하지 못해 비극을 막지 못했다. 이 사고는 한 개인의 불운이 아니라 제도적 허점... -
대한전선-LS전선 해저케이블 분쟁, 1년 넘긴 수사와 재계 파장
LS전선 동해공장 전경 사진=LS전선 제공 대한전선과 LS전선의 해저케이블 기술 유출 의혹을 놓고 진행 중인 경찰 수사가 1년을 넘겼다. 비공개 영업비밀 침해 사건 특성상 혐의 입증이 까다로워 수사가 지연되는 가운데, 이번 사안이 국내 해저케이블 산업 주도권과 재계 구도에 ... -
박주민 “오세훈, 비(非)강남 버렸다”…경전철 공약 ‘빈 껍데기’ 전락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서울시가 추진해 온 강북·동북권 경전철 사업이 잇따라 좌초하면서 오세훈 시장의 균형발전 공약이 사실상 공염불에 그쳤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과 ‘새로운서울준비특별위원회’(위원장 박주민)는 21일 열린 ‘오세훈 시정 3... -
인천공항 제4활주로서 화물차 사고 사망…공항 안전관리 또 도마 위에
26일 오전 6시쯤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4활주로 인근에서 50대 남성 A씨가 몰던 1t 화물차가 공항 외곽 울타리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천국제공항 전경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연합뉴스] 사고 충격으로 크게 다친 A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 -
“유기견 보호소를 ‘실험동물 창고’로…휴벳 사태 전모
전북 익산에 본사를 둔 동물용 의약품 개발사 휴벳과 이 회사가 운영·연계한 동물병원 및 보호소들이 연달아 동물 학대·관리 부실 의혹에 휩싸이고 있다. 정읍 보호소 유기견 안락사 후 카데바(해부 실습용 사체) 사용, 군산 보호센터의 실험 비글 위탁 관리, 돼지 사체 급여 논란이 잇따라 불거지면서, 한 기업과 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