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4년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신한카드 Mr.Life가 연결산에서 처음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집계는 1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신한카드 Mr.Life’다. 지난 상반기, 3분기 결산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4 연결산 1위 자리에까지 올랐다. 출시 이후 약 10년간 꾸준히 10위권 안에 자리했지만, 연결산에서 1위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과금, 통신요금 등 월납요금부터 편의점, 세탁소, 병원/약국, 마트, 주유까지 1인 가구를 위한 폭넓은 할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위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다. 항공 마일리지 카드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백화점, 주유소, 카페, 편의점, 택시 등 일상생활 영역에서 추가 적립 혜택을 갖춰 마일리지 카드 중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기본적으로 1천원당 1마일이 적립되고, 특별적립 영역에서는 1천원당 2마일이 적립된다.
3위는 ‘KB국민 My WE:SH 카드’가 차지했다. 통신, 음식점/편의점, 커피 등의 할인부터 간편결제, OTT 등 2030이 선호하는 혜택을 갖췄다. 선택형 혜택으로 배달, 커피, 택시, 영화관 할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4위는 플레이트 리뉴얼과 함께 해외 1.3% 적립 혜택이 추가된 스테디셀러 ‘삼성카드 taptap O’가, 5위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에서 1.5% 할인되는 ‘롯데 LOCA LIKIT 1.2’가 이름을 올렸다.
6위는 아파트관리비, 공과금, 대중교통, 통신요금 등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사용하는 영역의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 LOCA 365 카드’다. 7위에는 올해 새롭게 리뉴얼 되며 카드고릴라의 ‘신규카드 TOP 30’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카드 M’이 올랐다. 모든 가맹점에서 1.5%, 온라인 쇼핑몰, 해외 등에서 5% 적립된다. 8위는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최대 3.5% 적립되는 ‘신한카드 Deep Dream’이 차지했다. 이 카드는 지난 9월 단종됐다. 9위에는 1천원당 최대 2마일까지 적립되는 ‘우리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가, 10위에는 간편결제, 커피, OTT, 교통, 통신, 쇼핑 등 폭넓은 소비 할인을 제공하는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올 한 해는 일상생활을 하며 꾸준히 지출할 수밖에 없는 영역에서 혜택을 주는 카드가 대세였다”며 "고물가, 고환율의 영향으로 알짜카드가 다수 단종되며 무조건카드를 찾는 소비자의 비율도 다시 늘고 있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단독] 급성장한 미소 서비스, ‘좋은 플랫폼’ 평가 속 반복되는 불만 목소리
국내 대표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Miso)가 생활편의를 크게 높인 혁신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5년 설립 이후 누적 고객 500만 명, 거래 파트너 8만 명을 확보하며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고, 최근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그러나 빠른 성장 뒤에는 끊이지 않는 고객 불만과 서비스 품질 문제가 드러나고... -
아모레퍼시픽 1위…한국콜마 하락·코스맥스 상승
국내 화장품 상장사 브랜드 순위에서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지켰다. 한국콜마는 순위가 내려간 반면, 코스맥스는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 판도를 흔들었다.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래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6일 ‘K-브랜드지수’ 화장... -
서울시 공공배달앱 ‘땡겨요’, 소상공인 지원 취지 무색…불만과 논란 지속
땡겨요 로고 서울시와 신한은행이 함께 만든 공공배달앱 ‘땡겨요’가 도입 2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출범 당시에는 민간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최대 7~8%)를 줄이고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취지였으나, 실제 현장에... -
한전기술–남동발전, ESG 감사 역량 강화 손잡았다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감사 업무 분야에서 손을 맞잡았다. 3일,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 감사업무 협약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한전기술 윤상일 상임감사, 왼쪽에서 네번째 남동발전 ... -
까르마, KLPGA 메이저 KB금융 스타챔피언십 후원 우승·홀인원 선수에 모션베드 증정
메모리폼 매트리스 침대 전문 브랜드 까르마(CALMA)가 25년 9월 4일부터 7일까지 블랙스톤CC에서 펼쳐지는 국내 여자 프로골프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사진=까르마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
농심 1위·대상 TOP10 신규 진입…식음료 상장사 브랜드 순위 재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2일 발표한 ‘K-브랜드지수’ 조사에서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올랐다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브랜드 평가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