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찾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bhc 치킨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붙임1] bhc, 한강 주변 매장 입점 현황.jpg](/data/editor/2509/20250911205521_rxlugqpf.jpg)
bhc는 올해 1~8월 한강변 11개 매장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늘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 증가는 봄철 나들이객과 여름철 야외수영장 이용객, 열대야 속 한강을 찾은 시민들의 수요가 맞물린 결과다. 8월 한 달 매출만 전년 대비 25.9% 증가했다. 최근 케이팝 콘텐츠 영향으로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늘어난 것도 성장세를 이끌었다.
매장별로는 뚝섬한강공원 선상점이 ‘뷰 맛집’으로 자리 잡으며 올 8월 매출이 전년보다 239.3% 급증했다. 여의도 한강공원 2호점은 방문객의 70%가 외국인일 정도로 글로벌 고객 비중이 높았다.
bhc는 지난달 이촌 한강공원 1호점을 열었고, 이달에는 ‘압구정 크루즈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
bhc 관계자는 “한강 매장은 계절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며 “가을 나들이와 관광객 증가에 맞춰 한강 대표 먹거리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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