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기술로 제조한 스타벅스 캡슐커피가 2020년 동아시아 일상소비재 부문 최고 혁신 신제품에 선정됐다.
17일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발표한 ‘2020 동아시아 일상소비재 최고 혁신 신제품’에 따르면 우리나라 제품중에서는
네스프레소 기술로 제조한 스타벅스 캡슐커피, 테라, 비비고 죽, 풀무원 얇은피만두, 페리오 히말라야 핑크솔트 담은 치약, 다우니 엑스퍼트 섬유유연제가 선정됐다.
닐슨 내 신제품 출시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BASES 사업부는 소비자 조사 및 소매 유통 시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 중국, 홍콩, 대만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제품 경험을 선사하는 데 성공적인 전략을 펼친 제품들을 선정했다고 소개했다.
선정 대상은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 출시된 신제품이다. 닐슨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발생한 여러 어려움 속에도 해당제품들은 새로운 소비자 룹을 유치하거나, 소비기회를 창출, 사회·문화·경제적인 트렌드를 활용, 또는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통한 차별화로 해당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성장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선정된 브랜드는 점점 더 혼잡해지는 시장에서 소비자와 의미있는 접점을 만드는 데 성공한 다양한 제품과 전략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잠재성, 제품 지속성, 브랜드 확장성, 카테고리 차별성 또는 특정소비자 대상에 대한 영향력 등과 같은 항목 외에도 올해에는 닐슨 BASES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프로필 6가지가 모두 포함됐다.
닐슨 BASES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식료품을 구매할 때 가장 알고 싶어하는 것은 패키지에 기재된 영양정보이며, 자신을 위해 맛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프리미엄 제품을 구입하고, 코로나19 발생 이전에 경험한 레스토랑의 수준 높은 음식을 가정에서도 재현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두영 닐슨 BASES 사업부 상무는 “좋은 아이디어와 제품, 효과적인 시장 활성화를 통해 신제품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뤄낸 제품들과 그 제품들을 성공으로 이끈 다양한 전략들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은 전통적인 카테고리 경계를 넘어서고, 참여도가 높은 소비자 그룹을 타깃으로 하며, 새로운 혜택이나 성분을 통해 차별화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코로나19로 이동이 제한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도전적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들은 여전히 그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찾으려 한다. 따라서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인지하고 이를 빠르게 수용하는 제조사들은 현재의 역경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