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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샐러드 지네' 테이크아웃 책임 공방

  • 류근석 기자
  • 입력 2021.04.07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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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판매하는 샐러드에서 살아있는 지네가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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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MBC 뉴스데스크 방송화면 갈무리

 

지난 6일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샐러드에서 살아 있는 지네가 튀어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제보자인 학원 강사 A 씨는 아침 일찍 스타벅스에 들러 커피와 샐러드를 구입했다. 제보자 A씨는 점심시간, 냉장고에 넣어둔 샐러드를 꺼내 반쯤 먹었을 때 검은 몸체에 노란색 다리가 수십개 달린 지네가 그대로 나왔다고 주장했다. 


샐러드에서 지네를 발견하고 놀란 A 씨는 샐러드 뚜껑을 그대로 닫은 채 수업이 끝난 오후 늦게 매장을 찾았다. 매장 직원은 A 씨에게 죄송하다며 샐러드를 환불해줬다. 하지만 벌레가 든 샐러드를 먹었으니 병원에 가보라는 얘기만 전했다. A 씨는 사건이 일어난 당일 저녁 본사 고객센터에 샐러드에서 벌레가 나왔다는 사실을 전했다.


이후 A 씨는 스타벅스 측으로부터 1주일 뒤 "샐러드를 만드는 협력사를 조사한 결과 지네가 들어갈 가능성이 없었고, 매장 밖에서 먹은 것이라 회사 책임이 없다"라는 답변을 들었다.


A 씨는 "테이크아웃(포장 판매)이라 저희(스타벅스) 책임이라고 볼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라고 말했다. A 씨는 음료 쿠폰을 받았냐고 거듭 물어 마치 보상을 바라며 지네를 일부러 넣었다는 의심을 받는 느낌도 들었다고 방송을 통해 전했다. A 씨는 "매장과 학원까지 1분 거리인 데다 포장도 뜯지 않고 바로 냉장고에 넣었다"며 억울함을 나타냈다.


보도에 따르면 스타벅스 본사 측은 "선례가 없는 상황이다 보니 설명 중에 오해가 생겨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협력사 공정 등의 조사를 거쳐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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