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대부분 해제되면서 1년 이상 중단됐던 대형마트 내 시식과 백화점 등의 화장품 테스터 사용이 오는 25일부터 다시 허용된다.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매장 내 시식 및 시음 코너와 화장품 테스트 코너를 다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020년 9월 행정명령으로 대형유통시설 내 시식코너의 운영을 중단하는 집합제한행정명령을 내렸다. 이어 같은 해 12월 24일부터 전국적으로 시식과 시음, 테스터(견본품) 사용을 금지한 바 있다.
대형마트업계는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시식 행사 일정을 조율하면서 시식대 점검 등 다시 시작할 준비에 나섰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25일부터 바로 시식을 재개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면서 "특히 냉동식품이나 가공식품의 경우 시식이 매출과 연계되는 부분이 있어 식품사들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시식 허용으로 매장이 활기차게 변하면 매장 전체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와 함께 백화점 등 화장품 매장에서는 테스터를 사용하고 향수도 시향할 수 있게 됐다. 백화점이나 화장품 관련 전문 매장에서 화장품을 신체에 발라 테스트해보거나 향수를 뿌려보고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메이크업 쇼도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롯데 잠실점에서는 5월 8일까지 주말마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봄 트렌드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하고 선물을 주는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CJ올리브영은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 자유롭게 테스터를 체험해 볼 수 있게 하고, 테스터용 종이와 화장소품도 계속 비치하기로 했다.
업계는 테스터 사용 허용 등 일상회복 조치가 최근 색조화장품을 중심으로 살아나는 뷰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뷰티 시장도 완연한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특히 색조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거리두기 해제가 발표된 이후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화장품 업계 주가는 상승세로 이어졌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1분기 실적 악화 전망에 지난달 중순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을 만큼 얼어붙어 있었다. 화장품주가 일제히 큰 폭으로 오른 것은 5월 초 ‘노마스크’ 시대가 열릴 것이란 기대감도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BEST 뉴스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도심항공교통(UAM) 도입과 드론 물류 확대를 앞두고, 공항·항만·발전소·가스 시설 등 국가 주요 기반시설이 밀집한 인천 지역에서 불법 드론 대응 체계가 시설별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허종식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 -
휴게소 음식 22건 위반… 도로공사 ‘위생관리 구멍’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지만, 관리 실태는 부실한 것으로 드러났다. 불법 납품이나 식품안전 인증(HACCP) 미비 업체의 식자재 사용에도 사실상 손을 놓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휴게소의 위생불량상태인 호두과자 기계 (기름찌꺼기, 기름때가 제조기계 ... -
KBS, 실제 적자 1,850억 원... 제작비 깎아 ‘적자 축소’ 논란
KBS가 올해 실제로는 1,800억 원대 적자를 기록하고도 제작비를 대폭 줄여 ‘1,000억 원 적자’ 수준으로 맞춘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연합뉴스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남동을)은 2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장범 사장의 진짜 성... -
징계자에게도 성과급…음주·성비위도 포함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재섭 의원(국민의힘·서울 도봉갑)은 20일 “정무위 소관 5개 금융 공공기관이 징계가 확정된 직원에게도 성과급을 지급해왔다”며 “국민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한 행태”라고 지적했다. 김재섭 의원 사진=김재섭 의원실 제공 김재섭 의원이 중소기업...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이디야커피가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해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음료가 출시 직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미지=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지난 28일 협업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개점 직후 음료 구매를 위한 이른 방문이 이어졌고, 음료 구매 시...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해양수산부가 예산 3억8천여만원을 들여 개발한 국립등대박물관 전시 안내 앱이 출시 후 사실상 활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금주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국회 문금주 의원(더불어민주당·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이 해수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