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이하여 키자니아가 어린이 4,15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직업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사진] 키자니아 로봇연구소 체험관에서의 모습.jpg](https://wemakenews.co.kr/data/tmp/2301/20230111165006_zdcamqxx.jpg)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들은 ‘미래 어떤 직업이 유망할 것으로 예상하는가’라는 질문에 연예인을 1위(563표, 33.4%)로 꼽았다. 연예인으로 응답한 어린이 중 71.7%가 가수를 선택하여 어린 나이에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K-POP 아이돌이 선망의 직업이 되었음을 말해준다.
여기에 로봇공학자 (523명, 31%), 유튜버 (312명, 18.5%), 의사 (163명, 9.7%), 소방관 (125명, 7.4%)가 뒤를 이었다. 2015년 키자니아가 같은 주제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순위 내 들지 않았던 로봇공학자가 1위와의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한 것이 특히 주목할 만하다.
해당 직업을 선택한 어린이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코딩 교육의 의무화 그리고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수요 급증을 이유로 답하였으며, 유튜버를 꼽은 이유로는 1인 미디어의 확산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영향이라고 답하였다.
이와 같은 현상을 반영하듯 키자니아 서울의 <로봇 연구소>와 키자니아 부산의 <로보틱스 연구소>는 매월 2천 명 이상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한 1인 방송 PD가 되어 스스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1인 방송 스튜디오>, 댄스 튜토리얼을 따라 하며 아이돌이 되어보는 <키자니아 엔터테인먼트>는 초등학생 이상 어린이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키자니아 관계자는 “한국갤럽이 키자니아 이용 어린이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2.4% 가 키자니아를 통해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었다’고 답했으며 90% 이상은 ‘몰입도가 높고 교육적인 효과가 높다’고 평가했다”라며 “직업에 대한 아이들의 안목을 넓히고 직업 역량을 강화하는 키자니아의 교육적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