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美 시장 뻗어나간 BBQ…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심도 1위

  • 류근원 기자
  • 입력 2025.09.01 15:13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 BHC·교촌 뒤이어, 굽네·네네·푸라닭 순

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심도 순위.jpg
인포그래픽=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올 상반기(1~6월) 국내 치킨 브랜드 중 BBQ가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끈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장 진출 확대와 사회공헌 활동 등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 지식인·기업·정부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


그 결과 BBQ가 15만6287건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어 BHC(10만7128건), 교촌치킨(6만7153건), 굽네치킨(3만2996건), 네네치킨(2만6082건), 푸라닭(2만6031건), 노랑통닭(2만1073건), 자담치킨(1만6629건), 60계치킨(1만2967건) 순이었다.


BBQ는 상반기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시에 ‘BBQ 비버튼점’을 열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냈다. 또 치킨대학에서 가맹점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장애인복지관에 200인분 치킨 세트를 전달하는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 등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갔다.


BHC는 ‘뿌링클’ 모델인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의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초등학교 탁구 유망주들에게 ‘뿌링콜팝’ 1000개를 기부했다. 지난 2월 출시한 ‘New bhc 앱’은 한 달 만에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하며 소비자 반응을 이끌었다.


교촌치킨은 브랜드 파워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유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는 총 46만6346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12.82% 늘었다”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더 온라인으로 모이고 있다”고 밝혔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거북섬 아파트 공사장 사망… 하청 현장소장 입건, 원청 대우건설로 수사 확대?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금배추’ 대란 자초
  • 의사소통 장애인 도우미 교육 올해도 개시
  • K-푸드 인기 속 ‘즉석밥 대박’… 그러나 속을 들여다보면 미국산 쌀
  • ‘해 짧아지니 카페인도 줄인다’…가을 저녁, 디카페인 커피 뜬다
  • 뇌사 장기기증, 5년 만에 최저… 이식 기다림은 길어졌다
  • 휴게소 음식 22건 위반… 도로공사 ‘위생관리 구멍’
  • AI, 석굴암·첨성대 왜곡… “국가 차원 바로잡아야”
  • 깜깜이 ESS 웃돈, 200조 빚더미 한전에 폭탄 추가되는 꼴
  • 해외직구 물품서 방사성 물질 검출… “생활 속 노출 우려”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美 시장 뻗어나간 BBQ…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관심도 1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