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파크, 아파트 브랜드 1위… 힐스테이트·푸르지오 2위권 각축

  • 박상현 기자
  • 입력 2025.09.11 19:37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아파트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아이파크가 1위를 차지했고, 힐스테이트와 푸르지오가 뒤를 바짝 추격하는 양상이다.

 

96461_2992758_1757548550290078366.jpg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1일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조사 결과 아이파크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5년 8월 한 달간 온라인 빅데이터 3564만여 건을 분석한 것이다.


순위는 아이파크(1위), 힐스테이트(2위), 푸르지오(3위), 자이(4위), 롯데캐슬(5위), 더샵(6위), 래미안(7위), 스위첸(8위), 우미린(9위), 위브(10위) 순이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아파트 시장은 단순 주거 공급을 넘어 브랜드 자산 중심의 투자 가치와 신뢰도 경쟁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은 분양가보다 생활 품질과 기술 혁신, 지속 가능성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96461_2992758_1757548552541707791.jpg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특히 스위첸과 우미린의 첫 TOP10 진입은 중견 브랜드도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는 평가가 나왔다.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미디어·소셜·긍정·부정·활성화·커뮤니티 지표 등을 반영해 산출된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신박사의 신박한 컨설팅] 도시재생사업, 낡은 공간을 넘어 ‘삶의 플랫폼’으로
  •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 한국전력기술,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품질의 날’ 개최
  • 거리에서 무대로… ‘청춘마이크’ 10년 여정 기록
  • 영국과 미국 헤리티지의 만남… 바버, 리바이스와 협업 컬렉션 출시
  • 국민연금 책임투자 자산 중 97% ‘ESG 워싱’ 논란
  • 웅진식품, ‘2025 JTBC 서울마라톤’ 공식 음료로 참여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아이파크, 아파트 브랜드 1위… 힐스테이트·푸르지오 2위권 각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