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마곡에서 열린 ‘MCT페스티벌’(9월 12~14일)에서 (사)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 소속 인플루언서들이 기부 바자회를 열었다.
협회 인플루언서들은 연예인 봉사단 ‘오케이좋아’와 함께 ‘MCT 플리마켓 X 엔젤스타 나눔바자회’에 참여했다. 이들은 개인 소장품을 내놓았고, 강서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도 직접 제품을 판매했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에는 (사)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 카신의 총괄대표 셀러지오 손지오를 비롯해, 뉴욕언니 신정주, 엘레이나 황이나, 라여사 김수인, 달화 이장엽, 신윤휘, 엄지맘 정소영, 엘크크 이윤아, 작가 안현, 두지 김연수, 모델 심설아 등 많은 소속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으며, 신우주, 초코블리 김현주, 키수 신기수 등이 참석해 함께 힘을 더했다.
손지오 대표는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참가 인플루언서들은 “작은 기부가 큰 변화를 만든다는 것을 느꼈다”고 했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기부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탤 계획이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도심항공교통(UAM) 도입과 드론 물류 확대를 앞두고, 공항·항만·발전소·가스 시설 등 국가 주요 기반시설이 밀집한 인천 지역에서 불법 드론 대응 체계가 시설별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허종식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 -
[단독] 삼양 ‘1963 라면’, 정통성 복원 외쳤지만… 팜유·우지 혼합 ‘골든블렌드’ 논란
삼양식품이 브랜드 탄생 61주년을 맞아 '정통성 복원'을 내세우며 출시한 신제품 ‘삼양라면 1963’이 출시 직후 예상치 못한 논란에 마주쳤다. 김정수 부회장이 3일 서울 중구 보코서울명동 호텔에서 열린 삼양식품 신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우지 유탕으로 만든 삼양 1963을 소개하고 있다....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이디야커피가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해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음료가 출시 직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미지=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지난 28일 협업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개점 직후 음료 구매를 위한 이른 방문이 이어졌고, 음료 구매 시... -
위조 서류로 장관상 받았는데… 문체부, 3년 지나서야 수상 취소
위조 서류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에 대한 조치가 3년 만에야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다. 수상 취소 사유가 법적으로 명백했음에도 문화체육관광부는 사실상 아무 대응도 하지 않은 채 시간을 끌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
[단독] 대웅제약 ‘에너씨슬 집중샷’, 수험생 불안 팔아 공격적 마케팅…과연?
2026학년도 수능을 앞두고 포털 검색창에 ‘수험생 영양제’를 입력하면 가장 먼저 등장하는 제품은 대웅제약의 ‘에너씨슬 집중샷’이다. 네이버와 쿠팡, 올리브영 등 주요 플랫폼 상단을 장악한 이 제품은 “몰입력 UP 수험생 필수템”, “1등급 학생들이 함께한 집중 루틴”, “4,000,000포 판매 돌파”라는 자극적인 문구로 학... -
수능 앞두고 제약사 ‘컨디션 마케팅’ 과열…전문가 “부작용·과대광고 주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제약사들이 수험생을 겨냥한 제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집중력 강화’, ‘불안 완화’, ‘면역력 회복’ 등 자극적인 문구를 내세운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의약품이 잇달아 등장하면서 시장은 들썩이지만, 전문가들은 “과도한 마케팅이 오히려 수험생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며 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