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우롱하는 언더아머를 제보합니다."
제보자 연덕규(가명)씨가 보내온 사연이다. 미끄러운 신발을 신고 빗물에 넘어져 부상을 입었다. 분명 신발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데 더딘 제조사의 반응에 하소연 할곳이 마땅히 없어보인다. 그저 답답할 뿐이다. 사연을 살펴보자.
2019년 12월 28일, 보슬비가 내리던 날 연씨는 동료들과 걷다가 이동 중에 바닥에 물기가 있는 곳에서 심하게 넘어지고 말았다. 부상까지 입었다. 이 사고로 목, 어깨, 무릎, 팔목이 다쳐 병원에서 크게 치료를 받았다.
일행들은 다른 일행들은 '안 미끄러운데 왜 그러냐'고 했고, 연씨는 자신이 태권도 학원을 운영하고 평생동안 운동을 했을 만큼, 운동신경이 좋은편인데 도무지 이 상황이 이해가 안갔다.
연씨는 자신의 신발에 문제가 있음을 직감했다. 문제의 신발은 언더아머 호비팬텀 SE 운동화로 2019년 12월 8일 매장에서 구매하였다.
연씨는 운동화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타 매장에서 타상품을 구입해 신으니 전혀 미끄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연씨는 언더아머 본사에 전화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본사로 해당 운동화를 보냈다.
1차 테스트 결과 이상이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연씨는 담당자에게 "물기가 있는 곳에서 테스트해보았냐"고 물었고 담당자는 "물기가 없는 곳에서 테스트했다"고 답변했다.
연씨는 ‘물기가 있는 곳에서 테스트해달라’고 요청하면서 2차로 소비자원에도 보냈다.
하지만 결국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다.
이런 테스트 결과에 도무지 납득하지 못했던 연씨는 이번 테스트도 ‘물기가 없는 곳에서 진행됐다’는 사실을 언더아머 담당자와 통화에서 알게 되었다.
언더아머 본사 담당자는 '언더아머는 운동화 제조업체지만, 물기가 있는 곳에서 신발을 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다'라고 답변을 전해들은 것이다.
연씨는 '애초에 물기가 있는 곳 신발을 테스트할 수 없다면 구매 전 물기가 있는 곳에서는 신발이 미끄러울 수 있다고 고지를 해야 되지 않냐'고 물었고 이에 담당자는 죄송하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연씨는 물기가 있는 곳에서 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을 고민한 끝에 담당자에게 '바닥에 물을 뿌리고 테스트해달라'는 구체적인 테스트 환경을 제시했고, 구매한 지 반 년이 지나 바닥에 물을 뿌리고 테스트를 할 수 있었다.
결국 담당자는 확실히 제품이 미끄럽다고 얘기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환불 및 치료비 등을 요구하니, 언더아머 본사 측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

연씨는 "본사 홈페이지에는 간간히 미끄럽다는 댓글과 블로그가 올라오고 있고, 구매자가 어렵게 신발의 하자가 있음을 8개월 만에 밝혀냈는데도, 본사는 해결방안은 내놓지 않으며, 조치가 없어 분통이 터질 뿐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연씨는 해당 운동화로 인해 크게 넘어져 지금까지도 어깨와 팔목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어 다시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다.
운동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언더아머 본사 측은 알고 있지만, 이에 대한 환불이나 보상은 전혀 없으며, 지금까지도 해당 상품을 판매 중이다. 소비자를 우롱하는 값비싼 언더아머의 모습에 구매자들을 씁쓸할 뿐이다.
연씨는 "언더아머는 운동화 제조업체로서, 물기가 있는 곳에서도 신발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불량 제품은 조치해줄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바랄 뿐"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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