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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예비창업자 관리도 '이젠 ERP로'

  • 류근석 기자
  • 입력 2024.04.24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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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목표는 가맹점 개설이다. 이를 위해 예비창업자와의 접점 확대에 주력한다. 하지만 예비창업자와의 상담을 포함한 가맹계약서 등 다양한 문서 작업은 가맹본부의 피로도 중 하나다. 이로 인해 손쉽게 예비창업자와 가맹점 관리를 할 수 있는 ERP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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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리드플래닛 제공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경영을 위해 프랜차이즈 ERP를 제공하는 리드플래닛은 비대면으로 가맹점 신규 전자계약을 진행할 수 있고, 관리에 최적화된 기능을 앱으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ERP 통합 설루션을 제공 중이다.


그 중 하나가 가맹점 운영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관리 기능이다. 예비창업자와 진행한 가맹 상담 내용을 입력 및 저장하거나 상담을 진행중인 예비 창업자에게 정보공개서를 전자메일로 발송 가능하다. 별도의 확인서를 받을 필요 없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리드플래닛의 예비창업자 관리 기능을 통해 가맹계약서와 가맹계약서 수령 확인증도 쉽고 간편하게 등록 및 관리해 볼 수 있다. 예비창업자와 상담을 진행 후 예비창업자에 대한 평가나 의견을 적을 수 있는 항목도 준비돼 있다.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이같은 기능 외에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가맹점 매출조회는 물론 앞으로의 예상매출까지 산정이 가능해 부진 점포의 원인분석까지 파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재 가맹본부 70개사, 1만여 개의 가맹점이 리드플래닛 ERP를 이용하고 있다.


리드플래닛은 또 가맹점의 식자재 발주 수량 또는 사용 중량에 기초한 품질관리 방법 등을 제공하는 특허도 등록했다. 인공지능(AI) 학습 모델을 제공해 관리가 수월하고 오차가 거의 없다는 게 특징이다.


리드플래닛의 프로그램은 전산상 등록된 가맹본부의 식자재 발주수량 데이터를 활용해 발주수량 적정성을 판단한다. 때문에 슈퍼바이저나 관련 담당자가 직접 관리할 때보다 오차 등이 적고 주문 관리도 수월하다.


또한 영업점 관리 노하우를 지닌 슈퍼바이저도 해당 장치를 활용할 경우 관리나 감독, 교육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가맹점이 프랜차이즈 본사의 표준 식자재 사용 가이드를 준수해 영업을 지속하고 있는지 모니터링이 쉽게 가능하다는 게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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