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틴에너지’ 320만개 판매 돌파…MZ부터 중장년까지 입맛 잡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선보인 음료 제품들이 잇달아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단백질 음료부터 인삼우유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대표 제품은 고단백 기능성 음료 ‘프로틴 에너지’.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이 제품은 리뉴얼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320만 개를 넘기며 건강 음료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굳혔다. 단백질 21g 외에도 아르기닌, 타우린,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등 운동족과 식사 대용 수요층을 겨냥한 영양 성분을 고루 담았다.
무설탕·무칼로리 음료도 인기다.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은 당류 0g, 칼로리 0kcal임에도 매실 고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려냈다. 여기에 비타민C와 식이섬유를 더해 건강한 단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상큼한 레몬 착즙 음료도 주목받고 있다. ‘아침에주스 유기농레몬즙’은 유기농 레몬 한 개를 통째로 짜 넣어 풍미를 살린 제품으로, 물이나 탄산수에 간편하게 섞어 마시는 음용 방식이 장점이다. 출시 5개월 만에 대용량 포장 제품까지 선보이며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최근엔 기능성 인삼우유도 출시했다. ‘속편한 하루인삼’은 6년근 인삼 성분과 국산 원유를 결합한 제품으로, 진세노사이드(Rg1, Rb1) 3.7mg을 함유했다.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유당 분해 공정을 통해 소화도 용이해졌다. 중장년층은 물론 건강에 관심 많은 MZ세대까지 폭넓은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맛있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원유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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