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굿즈로 만난 대통령 기념 시계
앞으로는 대통령 시계를 선물 받은 사람만이 아니라 누구나 손목에 찰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서명한 디지털 시계 배경화면이 6월 중순부터 일반에 공개됐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대통령실은 지난 12일 “국민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기념품, ‘대통령 디지털 굿즈’를 공식 배포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굿즈는 스마트폰·스마트워치용 배경화면 파일이었다.
이 배경화면에는 대통령 휘장과 이재명 대통령의 서명, 자필 메시지, 미공개 취임식 사진, G7 정상회의 등 주요 외교 무대 사진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굿즈 배포는 이재명 대통령 SNS에 올라온 댓글 하나에서 시작됐다.
“대통령 시계를 국민도 함께 쓰고 싶다”는 요청이 대통령실의 눈에 띄었고, 이를 열린 소통의 상징으로 기획한 것이 바로 ‘디지털 굿즈’였다.
국민들은 대통령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파일을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었고, 추후 개설될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해질 예정이었다.
대통령실은 앞으로 국가 행사나 기념일 등에 맞춰 새로운 버전의 배경화면을 지속적으로 제작·배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개발도 함께 추진됐다.
스마트폰이나 워치에서 굿즈를 더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대통령과 국민이 디지털 공간에서 더욱 가깝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였다.
실물 ‘대통령 기념 시계’도 제작에 들어갔다.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의미와 실용성을 모두 담을 수 있는 선물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들은 뒤, 가성비 높은 대통령 시계를 만들 것을 지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남국 디지털소통비서관은 “디지털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 아니라, 국민이 국정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방식”이라며 “국민 주권이 손안에서 구현되는 시대를 상징하는 시도였다”고 설명했다.
BEST 뉴스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도심항공교통(UAM) 도입과 드론 물류 확대를 앞두고, 공항·항만·발전소·가스 시설 등 국가 주요 기반시설이 밀집한 인천 지역에서 불법 드론 대응 체계가 시설별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허종식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이디야커피가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해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음료가 출시 직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미지=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지난 28일 협업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개점 직후 음료 구매를 위한 이른 방문이 이어졌고, 음료 구매 시... -
[단독] 삼양 ‘1963 라면’, 정통성 복원 외쳤지만… 팜유·우지 혼합 ‘골든블렌드’ 논란
삼양식품이 브랜드 탄생 61주년을 맞아 '정통성 복원'을 내세우며 출시한 신제품 ‘삼양라면 1963’이 출시 직후 예상치 못한 논란에 마주쳤다. 김정수 부회장이 3일 서울 중구 보코서울명동 호텔에서 열린 삼양식품 신제품 출시 발표회에서 우지 유탕으로 만든 삼양 1963을 소개하고 있다.... -
위조 서류로 장관상 받았는데… 문체부, 3년 지나서야 수상 취소
위조 서류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에 대한 조치가 3년 만에야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다. 수상 취소 사유가 법적으로 명백했음에도 문화체육관광부는 사실상 아무 대응도 하지 않은 채 시간을 끌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해양수산부가 예산 3억8천여만원을 들여 개발한 국립등대박물관 전시 안내 앱이 출시 후 사실상 활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금주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국회 문금주 의원(더불어민주당·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이 해수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 -
KBS, 실제 적자 1,850억 원... 제작비 깎아 ‘적자 축소’ 논란
KBS가 올해 실제로는 1,800억 원대 적자를 기록하고도 제작비를 대폭 줄여 ‘1,000억 원 적자’ 수준으로 맞춘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연합뉴스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남동을)은 2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장범 사장의 진짜 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