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코넛밀크 96.3% 함유 ‘코코거트’… K-푸드로 해외 시장 정조준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코코넛밀크를 원료로 한 프리미엄 식물성 요거트 ‘코코거트’를 출시하며 비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유제품 대체 수요 증가와 K-푸드 세계화 흐름에 발맞춘 전략 제품이다.
![[사진] 서울우유협동조합 식물성 요거트 코코거트.jpg](/data/editor/2507/20250705192451_ppupaqkc.jpg)
서울우유는 3일, 우유 대신 코코넛유를 사용한 ‘코코거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세계적으로 비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물성 단백질과 대체 유제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대체 식품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약 215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코코거트’는 코코넛 특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을 살린 식물성 발효유 제품으로, 코코넛밀크 함량이 96.3%에 달한다. 열대 과일의 풍미가 진하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함께 함유해 건강까지 챙겼다.
또한, 소비기한이 최대 12개월로 긴 편이어서 유통·보관이 용이하며, 이를 바탕으로 해외 수출 경쟁력도 확보했다. 서울우유 측은 “코코거트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겨냥한 K-푸드 신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코코거트’는 대형마트와 슈퍼(SSM),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발효유마케팅팀 김중표 팀장은 “전 세계적으로 비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우유는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프리미엄 식물성 요거트를 선보이며 대체 유제품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신제품으로 국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
UAM 도입 앞둔 인천, 국가중요시설 간 드론 대응 수준 ‘불균형’
도심항공교통(UAM) 도입과 드론 물류 확대를 앞두고, 공항·항만·발전소·가스 시설 등 국가 주요 기반시설이 밀집한 인천 지역에서 불법 드론 대응 체계가 시설별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허종식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 -
KBS, 실제 적자 1,850억 원... 제작비 깎아 ‘적자 축소’ 논란
KBS가 올해 실제로는 1,800억 원대 적자를 기록하고도 제작비를 대폭 줄여 ‘1,000억 원 적자’ 수준으로 맞춘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연합뉴스 이훈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남동을)은 2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장범 사장의 진짜 성...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 협업 음료 출시 직후 품절 행렬
이디야커피가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해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음료가 출시 직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미지=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지난 28일 협업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개점 직후 음료 구매를 위한 이른 방문이 이어졌고, 음료 구매 시... -
징계자에게도 성과급…음주·성비위도 포함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재섭 의원(국민의힘·서울 도봉갑)은 20일 “정무위 소관 5개 금융 공공기관이 징계가 확정된 직원에게도 성과급을 지급해왔다”며 “국민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한 행태”라고 지적했다. 김재섭 의원 사진=김재섭 의원실 제공 김재섭 의원이 중소기업... -
국립등대박물관 안내 앱, 개발비 수억 들었지만 이용은 미미
해양수산부가 예산 3억8천여만원을 들여 개발한 국립등대박물관 전시 안내 앱이 출시 후 사실상 활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금주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국회 문금주 의원(더불어민주당·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이 해수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 -
거리에서 무대로… ‘청춘마이크’ 10년 여정 기록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은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성동구 스페이스 에스원에서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10주년 기념행사 ‘청춘마이크 레:코드-10년의 여정’을 연다. ‘청춘마이크 레:코드-10년의 여정’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가 있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