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 명성·서브컬처 특화 ‘드플2’ 내달 부산 벡스코서 코스프레쇼
- 사전등록 일주일만 20만명 신청 마쳐… 예비이용자 불러모으기
- 플레이위드코리아 핵심 캐릭터 이모티콘 배포로 소장 욕구 자극
- “지스타서 게임 팬들과 참관객 모두 위한 특별한 즐길거리 될 것”
![플레이위드코리아, 신작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2] 오는 13일부터 사전예약 시작한다.jpg](/data/editor/2510/20251020145206_fsmdxwzz.jpg)
올해 지스타 불참을 선언했던 플레이위드코리아가 돌연 부산으로 내려간다. 신작 ‘드래곤 플라이트2’의 발매 시기가 내달 지스타 기간 즈음으로 정해지면서 예비 이용자들과 접점을 좁힌다는 취지다.
당초 넥슨과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등 선발기업들이 지스타 출전 소식을 전하지 않는 가운데 플레이위드코리아나 엠게임 같은 중견 기업들 역시 이에 동참하는 분위기가 연출되자 이번 지스타는 흥행 면에서 반토막 날 지경에 처하게 됐다.
하지만 플레이위드코리아는 지스타 개막 한 달을 앞둔 지난 13일 ‘드래곤 플라이트2’의 사전 등록을 개시한 이후 예약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시장의 관심을 얻으면서 방향을 수정하게 됐다.
‘드래곤 플라이트2’는 왕년의 슈퍼스타 ‘드래곤 플라이트’(Dragon Flight)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드래곤 플라이트’는 2012년 발매된 모바일 슈팅 게임이다. 다채로운 캐릭터와 드래곤을 키우는 재미로 당시 시장을 휩쓸었다.
‘드래곤 플라이트2’는 원작의 기본 골격에 최신 기술을 접목해 수려한 영상과 액션·타격감을 배가하고 있다. 캐릭터 성장 요소,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게임성을 강화하고 있고 서브컬처 감성을 반영한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 중심의 비주얼 요소를 특화한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부산 벡스코 지스타 현장에서 코스프레 쇼를 선보인다. 인기 코스튬 플레이어들과 협업해 ‘드래곤 플라이트2’의 주요 캐릭터를 현실로 불러온다는 콘셉트다. 회사 관계자는 “지스타에서 게임 팬들과 참관객 모두를 위한 특별한 즐길거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플레이위드코리아, 신작 모바일 슈팅 [드래곤 플라이트2] 출시 전 마케팅 시동. 이모티콘·굿즈로 기대감 up.jpg](/data/editor/2510/20251020145331_ucgoglzu.jpg)
특히 플레이위드코리아는 ‘드래곤 플라이트2’에 등장하는 핵심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해 소장 욕구에 불을 지피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지스타에 예비 이용자들을 더 불러모은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해당 이모티콘은 공식 SNS에서 다운로드 후 활용 가능하고, 귀여운 디자인과 독특한 표현으로 일상 속 소통에 재미를 더한다.
인기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피규어, 아크릴 스탠드 등 공식 캐릭터 굿즈도 공개했다. 또한 인게임 스크린샷을 추가하면서 예비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플레이위드코리아 측은 “전작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겠다”고 했다.
한편, ‘드래곤 플라이트2’는 플레이위드코리아의 관계사인 플레이위드게임즈에서 만들고 있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배급을 담당한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국가AI전략위, ‘AI정부’ 전환 TF 출범…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 주목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 시스템이 마비된 사태 이후, 정부가 근본적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위원장 이재명 대통령, 이하 위원회)는 29일 ‘AI 인프라 거버넌스·혁신 TF’ 구성을 공식화했다. 이 TF의 공동 리더로 하정우 AI미래기획수석 겸 CA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