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대중, 모스형 LNG선 4척 8.5억불 수주

  • 김웅렬 기자 기자
  • 입력 2013.10.11 10:34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2013-10-11 10;47;59.jpg

 
현대중공업이 지난 2001년 이후 12년만에 모스(MOSS)형 LNG선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10일(목) 저녁 서울에서 말레이시아 국영 에너지 회사인 페트로나스(PETRONAS)社와 15만 입방미터(m³)급 LNG선 4척, 총 8억 5천만불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4척의 옵션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이번에 수주한 LNG선은 길이 290m, 폭 48.9m, 높이 24m로 우리나라 도시가스 1일 소비량을 실어 나를 수 있는 크기이며, 2중 선체 내부에 독립된 구형(球形)의 알루미늄 탱크 4기가 탑재된다. 현대중공업은 오는 2016년 하반기부터 이들 선박을 차례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발주사인 페트로나스(PETRONAS)社는 이번 계약에서 선박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모스형 LNG선을 선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스형 LNG선은 구(球)형태의 화물창을 따로 제작해 선박에 탑재함으로써 선체와 화물창이 일체형인 멤브레인(MEMBRANE)형 LNG선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안전성이 뛰어다나는 장점이 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수주전에서 모스형 LNG선 15척을 포함해 총 70여척에 이르는 LNG선을 건조한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설계능력 등을 강점으로 내세워 선주사로부터 깊은 신뢰를 이끌어 냈다. 특히 현대중공업은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모스형 LNG선과 멤브레인형 LNG선 모두를 건조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 선주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 향후 LNG선 수주전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온실가스 규제 강화와 일본 원전 위기에 따른 불안감 증가로 대체에너지인 LNG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LNG FPSO의 모델인 ‘현대 FLNG’ 독자개발, LNG 화물창 개발 등 LNG선 관련 연구개발을 꾸준히 수행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조선사로서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주로 현대중공업은 조선해양플랜트 부문(현대삼호중공업 포함)에서 총 207억불을 수주, 올해 목표인 238억불의 87%를 달성했다.
 
LNG24.jpg

▲ 현대중공업은 지난 10일 저녁 서울에서 이재성 사장(사진 앞줄 왼쪽서 두 번째)과 탄 스리 삼술(Tan Sri Shamsul/사진 왼쪽서 세번째) 페트로나스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NG선 4척에 대한 계약식을 가졌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추천뉴스

  • 그래핀 입은 와이퍼… 불스원 ‘실리콘X그래핀 하이브리드’, 일본서 기술력 입증
  • 스스로 설계·코딩·테스트까지…LG CNS, 美 클라인과 'AI 개발자' 시대 연다
  • 해시드 김서준·JPYC 노리타카 오카베, ‘BWB 2025’ 키노트 연사 확정
  • 한국전력기술, 공공기관 감사 ‘최우수’… 이틀 연속 대상 수상
  • 회원 가입해도 더 비싸다… SK일렉링크, 전기차 급속충전 요금 ‘역주행’
  •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4202가구 모집… 18일부터 신청
  • 2025년 가장 안전한 차는 아이오닉9·팰리세이드·넥쏘·EV4
  • “상장 후 수익률 37.5%”
  • BMW 코리아 미래재단, 초등교사 대상 환경교육 직무연수 신설
  • '책갈피 달러' 못 잡는다더니…이학재 사장 거짓말 '들통'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현대중, 모스형 LNG선 4척 8.5억불 수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