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반기 글로벌 진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티징 페이지 개설
- 북유럽 신화 완벽 구현·액션 극대화… 작품성·재미·경제 충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문법·기술 한층 강화 ‘색다른 토크노믹스’
지난 2월 20일 국내 출시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가 이제 세계 무대에도 오를 채비를 서두른다. 위메이드는 올 하반기 발매를 앞두고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글로벌 티징 페이지를 개설하고 각종 정보를 게재하기 시작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위메이드가 대작 기준으로는 2년만에 선보인 후속작이다. 2020년 ‘미르4’와 2023년 ‘나이트 크로우’ 등 위메이드가 내놓은 블록버스터급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인업의 뒤를 잇는다.
2022년 게임 박람회 지스타에서 트레일러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고, 이듬해에는 체험 버전이 호평을 받았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나왔고,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매출 1위를 찍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미르의 전설2’로 대변되는 위메이드식 MMORPG의 집약체로 불린다. 게임의 존재 이유가 되는 완성도와 재미에다, MMORPG 장르의 경제적 가치 제고에 집중했다.
전투 스타일과 무기에 따라 구분된 클래스 4종, 타격감과 과정에 중점을 둔 전투 시스템, 자동과 수동 플레이로 즐기는 다채로운 콘텐츠, 여기에 후판정 시스템이나 투사체 같은 MMORPG 본연의 전투 액션을 극대화하는 요소를 두루 갖췄다.
특히 위메이드가 국내 게임 기업 중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이를 접목한 혁신적인 경제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로 MMORPG의 경제 패러다임을 전환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는 게임 내 아이템 가치를 보존하고 하락을 막기 위해 장비 생산과 거래에 필요한 주화의 전체 수량을 제한한다.
최상위 등급 아이템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NFI(Non-Fungible Item, 대체불가 아이템)로 제작하고 고유 번호를 부여해 역대 소유주 아이디, 거래 내역, 생성 날짜 등 아이템 정보를 모두에게 공개한다. 이른바 데이터베이스 ‘원장’이다.
NFI는 과거 위메이드가 자체 블록체인 시스템인 위믹스(WEMIX)를 통해 형성했던 NFT(대체불가 토큰)와는 투명성 면에서 근원적인 차이가 있다. 기존에는 게임 데이터베이스 안에서만 아이템 이력을 기입한 까닭에 외부에서 어떻게 변조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NFI는 블록체인 상에 정보가 전부 공개돼 회사 측에서도 정보를 가공할 수 없고, 일반 유저도 모든 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
글로벌 버전은 이 같은 위메이드식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이 한층 강화된다. ‘PLAY YMIR, EARN WEMIX’(플레이 이미르 언 위믹스)를 슬로건으로, 색다른 토크노믹스를 구축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가상자산(위믹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지속적인 흥미를 심어주면서 궁극적으로 게임의 생명선을 늘리기 위해 시즌제 콘텐츠와 거버넌스 시스템을 다룬다. 시즌제 콘텐츠로 이용자는 단기적 목표를 달성하고 특별한 보상을 받으면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거버넌스 시스템으로는 이벤트 내용과 보상, 시즌 매칭 서버 선정 등 투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생활 콘텐츠를 통해 획득하는 거버넌스 주화가 사용된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