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장수 아이스크림 브랜드 ‘빠삐코’의 패키지 리뉴얼을 위해 소비자 공모전을 연다.

1979년 출시 이후 44년째 판매되고 있는 빠삐코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젊은 세대의 감각을 입은 새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패키지 디자인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1,000만원으로, 1등에게는 5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4등과 5등에는 각각 30만원, 유머·귀여움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특별상 ‘빠삐코상’ 수상자에게는 각 20만원이 지급된다.
소비자 투표에 참여한 인원 중 1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공모전을 포함해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디저트 브랜드 몽쉘을 활용한 소비자 밈(meme) 캠페인을 통해 약 3,500만 회의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을 끌어낸 바 있다. 이 캠페인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리뉴얼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모전”이라며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빠삐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위메이크뉴스 & www.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단독] 소비자는 불안에 떠는데…오르테·소베맘, 젖병세척기 하자 무책임 대응 빈축
유아용품 브랜드 오르테와 소베맘이 판매하는 유아용 젖병세척기에서 내부 플라스틱 부품이 갈라지거나 깨지는 사례가 잇따라 나와 논란이다. 미세 플라스틱 이슈에 소비자 불안이 커지고 있으나 두 회사는 문제의 원인을 명확히 고지하지 않고, 일부 제품에 대한 환불만 진행하는 등 안이하게 대응해 비판의 목소리가 ... -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여자 사우나에서 X싼 사람 나와'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주상복합단지 래미안 원베일리 내부 여성 사우나에서 인분이 나왔다. 아파트 측은 조사에 착수했으며, 법적 조치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원베일리 커뮤니티 사우나에 거치된 공지문 사진=SNS 7일 래미안 원베일리 커뮤니티 측이 사우나에 공... -
[단독] 급성장한 미소 서비스, ‘좋은 플랫폼’ 평가 속 반복되는 불만 목소리
국내 대표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Miso)가 생활편의를 크게 높인 혁신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5년 설립 이후 누적 고객 500만 명, 거래 파트너 8만 명을 확보하며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고, 최근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그러나 빠른 성장 뒤에는 끊이지 않는 고객 불만과 서비스 품질 문제가 드러나고... -
급전 찾는 5060…저축은행·카드론·캐피탈 고령층 연체율 ‘비상’
서울의 한 저축은행 사진=연합뉴스 저축은행과 카드론, 캐피탈 등 제2금융권에서 60세 이상 고령층의 신용대출 연체율이 빠르게 치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더불어민주당 허영 의원이 20개 저축은행, 8개 카드사, 10개 캐피탈사로부터 제출받은 ‘2021~2025년 연령대별 ... -
직장인 3명 중 1명 “채용 사기 경험”
일러스트=픽사베이 직장갑질119가 여론조사기관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6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수습 갑질 해결을 위한 채용절차법 확대 적용 동의 여부’를 조사한 결과, 직장인 3명 중 1명가량(35.3%)이 입사 당시 확... -
“공항라운지 무료가 진리”… 트래블카드 ‘최애’는 신한카드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진행한 ‘가장 유용했던 트래블카드 혜택·기능’ 설문에서 ‘공항라운지 무료’가 1위를 차지했다. 해당 혜택을 갖춘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는 블라인드 조사에서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최애 트래블카드’로 꼽혔다. 인포그래픽=카드고릴라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