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英 미식축제서 ‘소주 전도’
- 세인스버리 매장 입점도 7배 급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영국 최대 미식 축제 ‘테이스트 오브 런던(Taste of London) 2025’에 참가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지에서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진로(JINRO)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한편, 영국 대표 유통망인 세인스버리(Sainsbury’s) 매장 입점 수를 7배 가까이 확대하며 유통 기반도 빠르게 다지고 있다.
올해 테이스트 오브 런던은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런던 중심부 리젠트 파크에서 나흘간 개최됐다. 이 축제는 매년 5만여 명이 찾는 영국 최대 푸드 페스티벌로, 미슐랭 셰프들의 쿠킹쇼와 각국 주류 브랜드가 참가하는 자리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디스커버리 바(JINRO Discovery Bar)’를 단독 부스로 운영하며 참이슬과 과일 리큐르 기반 칵테일 시음 행사, 바텐더 시연, 캐릭터 이벤트 등을 통해 한국 소주의 매력을 현지에 직접 알렸다. 행사 기간 동안 부스를 찾은 현지인은 약 1만여 명에 달했으며, SNS상에서 ‘가장 주목받은 신규 부스(Best Newcomer)’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특히 세계적인 바텐더 타이 비스와스(Tye Biswas)의 칵테일 쇼와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제시카 리(Jessica Lee)와의 협업 굿즈는 런던의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두꺼비 캐릭터 타투 이벤트, 한정판 티셔츠 판매, 진로 구매처 안내 리플릿 배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시음에서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풀퍼널 마케팅’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브랜드 홍보뿐 아니라 실제 유통망 확장도 가속화되고 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영국 대표 유통체인인 세인스버리 매장 내 진로 입점 점포는 2023년 88개에서 2025년 6월 현재 618개로 약 7배 급증했다. 유럽 현지 소비자 접점을 공격적으로 넓히고 있는 셈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유럽은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된 시음 행사와 직접 소통이 중요한 시장”이라며 “유럽 내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위해 유통 채널 확대와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병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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