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POP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일본 도쿄에서 새로운 미디어아트 인터랙티브 전시를 연다. 오는 9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도쿄타워 1층 타워 홀 A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팬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이야기를 완성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에이티즈는 현재 2025년 월드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로 북미 13개 도시와 스타디움 무대를 누비고 있다. 일본에서는 세 도시에서 대규모 콘서트를 앞두고 있으며, 9월 17일에는 정규 2집 ‘애쉬스 투 라이트(Ashes to Light)’를 발매한다. 최근 12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Part.3])’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위에 오르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번 전시는 서울에서 먼저 열린 호평 전시의 일본 버전으로, 에이티즈의 세계관과 음악, 메시지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MMORPG 형식의 스토리 기반 미션 전시다. 관람객은 가상 세계 속에서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고, 각종 미션을 수행하며 세계관 속 메시지를 직접 발견하게 된다.
전시 주관사 세븐플러스 재팬 측은 “미디어월, 인터랙티브 영상, 공간 음향 등 첨단기술을 더해 팬들이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며 “팬과 아티스트 간 거리를 좁히는 몰입형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시장에는 오리지널 굿즈 숍과 영상 콘텐츠, 미션 인증 이벤트 등 팬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단순 관람을 넘어 하나의 게임 세계에 들어온 듯한 체험이 가능하다. 티켓은 8월 19일부터 일본 ‘티켓피아(Ticket Pia)’, 8월 26일부터 한국 ‘YES24’, 글로벌 ‘trip.com’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에이티즈는 음악과 무대를 넘어 전시와 콘텐츠를 통해 팬과의 소통을 확장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진화 중이다. 이번 도쿄 전시는 팬들이 에이티즈의 예술성과 메시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여정으로 주목된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